티스토리 뷰

우리나라 11월 24일에 출시된 아이폰X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많은 열광으로 성공적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1차 출시국에 들지는 못해서 사람들이 직구를 통해서도 많은 구입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중고나라에 웃돈으로 판매하는 되팔이 판매자도 많이 생겨났습니다.


저 역시 직구로 아이폰X을 구매했지만 중고나라에서 무려 200만원까지 오가는 가격을 보며 사용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에 빠졌기도 했습니다. 상당히 비싼 가격으로 출시가 되어서 판매가 잘 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꽤 판매량이 되나 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X 앱종료 방법


아이폰텐은 여러가지 면에서 애플 기기와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최고로 안드로이드화 되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이 홈버튼을 없애면서 애플기기도 홈버튼 없이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은 했지만 누구도 아이폰8과 텐이 따로 출시 될 것으로 예상하지는 않았습니다.


이번 전략이 제대로 통한것인지 아닌지는 두고보고 연말 실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 텐은 애플의 10주년 작품이니만큼 나름 신경을 썼기는 하지만 다른 앱들의 호환성면에서 떨어지기 때문에 현재시점에서는 아직 제대로 활용하기는 부족함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이 바뀐 아이폰X는 멀티태스킹에서 앱을 종료하는 것도 약간 다르게 해야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폰에서 앱을 종료하는 방법은 멀티태스킹 화면으로 들어가서 앱을 종료하는 방법만 존재합니다. 멀티태스킹을 실행하는 방법은 아이폰텐에서 가장 아래부분에서 위로 올리면 홈으로 돌아가는 것이 되지만 조금 더 올려서 위에서 조금만 기다리면 멀티태스킹이 실행됩니다. 제 다른 포스팅을 확인하면 알수 있습니다.



▼ 기존 아이폰은 멀티태스킹 화면에서 위로 올리면 바로 앱종료가 가능했지만 이제는 앱을 종료시키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앱을 꾸욱 누르고 있어야만 기존 앱 삭제처럼 실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 그러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 표시가 나오게 되면서 앱을 종료할 수 있게 됩니다. 앱을 종료하려면 앱을 위로 올려서 날려도 되지만 빠르게 실행 종료를 하기 위해서는 아래 위치의 -를 계속해서 누르면 빠르게 앱 끄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텐의 앱종료 끄기 방법은 이렇게 빠르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위로 날려서 끄기 보다는 - 를 눌러서 빠르게 종료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