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은 나라별로 다른 모델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리고자 하는 모델명은 A0000이 아니라 아이폰 설정에 가면 일반 카테고리에 내 핸드폰 정보의 모델이름을 보고 어느나라 핸드폰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중고 핸드폰을 구입하면 이것이 리퍼가 가능한 핸드폰인지 아닌지 알아보기 위해서 어느나라 핸드폰인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아이폰을 판매하는 사람중에 분명히 리퍼가 안되는 나라의 제품을 우리나라 것이라고 속여서 판매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럴때 이 방법을 통해서 어느나라 핸드폰인지 알아볼수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나라별 모델 번호 알아보기


아이폰은 나라별로 모델명이 다릅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A0000은 나라별 뿐만 아니라 나라의 통신사별로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 부분을 잘 확인하고 구입을 해야하는데요. 제 게시글을 보면 우리나라에서 리퍼 가능한 아이폰 모델명이 나와 있습니다. 그것을 보고 어느나라 핸드폰을 구입하면 되는지 알면 됩니다.


그 이후에 중고 핸드폰을 구입했다면 아이폰의 정보창에 들어가서 모델을 확인합니다. 그곳에서 어느나라의 제품인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곳에서 A1901과 같이 아이폰X의 모델명은 나오지 않지만 어느나라의 제품인지만 알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아래의 모델 A1660과 같은 모델명을 확인하는 방법이 아니라 아이폰 내의 정보에서 내 아이폰이 어느나라 핸드폰인지 구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아이폰 리퍼 가능한 모델명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제 블로그에서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아래의 아이폰 정보창에 들어가면 모델명이 있습니다. 제 핸드폰은 홍콩판이기 떄문에 ZP/A 입니다. 한국판은 KH/A 인데요. 아래의 모델명을 통해서 각 나라별 고유번호를 알아보겠습니다.


◎ 아시아 지역

CN - 중국

ZP - 홍콩 / 마카오

TA - 대만

KH - 한국

J - 일본

ZA - 싱가폴 / 말레이시아

PP - 필리핀

AB - 아랍에미레이트 / 사우디아라비아


◎ 미주지역

LL - 미국

C - 캐나다

E - 멕시코

LE - 아르헨티나


◎ 유럽지역

NF - 프랑스 / 벨기에

GK - 그리스

B - 영국 / 아일랜드

FD - 스위스 / 오스트리아

PO - 포르투칼

DN - 독일 / 네덜란드

Y - 스페인

T - 이탈리아

KS - 핀란드 / 스웨덴

KN - 덴마크 / 노르웨이

FB - 룩셈부르크

RS - 러시아


이상 아이폰 나라별 모델명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이 중고로 구입한 핸드폰의 모델명 A0000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핸드폰 박스의 바코드 있는 쪽에 보면 나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