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이 생겨난 이래로 부터 우리는 연락처를 따로 다이어리에 적어놓거나 연락처 목록에 적어놓거나 하지 않고 핸드폰에 연락처에 입력해 놓습니다. 보통 세컨폰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핸드폰 하나를 잃어버리면 전부다 잃어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꼭 연락처를 온라인상에 저장해 두게 되는데요. 매번 바뀌는 연락처를 계속해서 업로드 하는 것이 번거롭고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이클라우드를 통해서 계속해서 수시로 자동으로 연락처가 동기화 되게 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연락처 클라우드 저장 방법


아이폰 자동 동기화 시스템을 이용하면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고 해서 저는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긴 합니다. 하지만 매번 수시로 연락처를 업로드 하는 것이 번거롭기는 하지만 그래도 배터리가 계속해서 닳는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니고 배터리에 대한 여유가 있다면 이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낫겠습니다.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니까 굳이 내가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어느 순간 핸드폰을 잃어버리더라도 핸드폰을 새롭게 구매하고 바로 동기화 시킬수 있으니까 말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 연락처 클라우드 저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클라우드 설정은 아이폰의 설정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아이클라우드 메뉴가 있습니다.



설정에서 아래로 조금 내려오면 계정 및 암호가 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아이클라우드가 따로 있었던것 같은데 이제는 사라지고 계정 및 암호에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계정 및 암호 메뉴에서는 내 핸드폰 내에 있는 웹사이트 암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암호를 지문인식으로 대체 할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아이클라우드를 선택합니다.



아이클라우드의 동기화 목록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ON 해주면 됩니다. 저희는 연락처를 동기화 시키는 것을 원하므로 연락처를 ON 해주면 이제 자동으로 연락처가 아이클라우드에 저장되게 됩니다.


이상 아이폰 클라우드 자동저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