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캐논 80d 번들렌즈인 18-135 usm 렌즈는 파워줌을 탑재할수 있고 조용한 모터소리로 동영상 촬영에 적합합니다. 그래서 많은 유튜버들이 이 조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보급형 렌즈라서 사진을 찍을 때는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같은 초보자 분들에게는 다양한 화각을 만들수 있기 때문에 이 렌즈 하나만으로 다양한 촬영을 할 수 있어서 강력추천 합니다. 하지만 사진을 위주로 찍을 것이라면 카메라를 좋아하는 분 사이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17-55 축복렌즈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캐논 EF-S 18-135mm F/3.5-5.6 IS USM 렌즈후드


캐논 EFS렌즈는 크롭바디 전용렌즈로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18-135 usm 렌즈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 렌즈의 렌즈 후드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렌즈에는 모두 이것에 맞는 정품 후드나 호환 후드가 존재합니다.


후드를 사용하지 않고 촬영을 하게되면 빛에 의한 플래어가 들어와서 사진을 안좋게 만드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 효과는 미비하다고 하는데 그래도 저렴한 후드 하나정도는 구매하는 것이 사진 촬영을 하는데 도움이 될것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제가 구매한 렌즈 후드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캐논 18-135 USM 렌즈의 렌즈후드 품번은 EW-73D입니다. 같은 18-135mm라고 하더라도 STM과 USM의 품번이 다르니까 꼭 확실하게 자신의 렌즈후드를 찾아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렌즈후드는 바디에 관계없이 렌즈의 종류에 따라서 되는 것입니다.



▼ 렌즈후드는 이렇게 왼쪽오른쪽 수평으로는 약간 들어가 있는 모습입니다. 아마 화각이 조금 더 넓어서 그렇지 않을까요? 렌즈 후드는 호환제품과 정품이 있습니다. 정품의 가격은 꽤나 나가기 때문에 저는 호환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외관상으로 볼때는 품번이 적혀있는 곳에 캐논 마크가 있는 것을 제외하면 전체적인 생김새는 비슷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번에 호환품을 구매하고 나서 보니까 약간의 디테일과 퀄리티가 조금 떨어지기는 하지만 렌즈 후드의 역할이 렌즈보호와 플래어 방지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충분히 잘 해낼것이라고 보여집니다. 만약 호환품과 정품을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자금 상황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되겠다고 말씀드릴게요. 사실 정품은 접해보지 않았지만 호환품으로 충분한 능력을 보여줄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굳이 비싼돈을 주고 정품을 살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이상 캐논 렌즈후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