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항상 네이버 카페를 이용해서 동호회를 들고 취미생활을 공부합니다. 이번에는 카메라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서 사진을 잘찍고 싶은 마음에 디갤이라는 카페에 가입했습니다. 자신이 배우고 싶은 내용을 주제로 검색하면 아주 좋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가장 활성화 되어 있다 보니까 자신이 관심있어하는 카페를 찾아서 가면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블로그도 활성화 되어서 굳이 카페를 가입하지 않고 찾아도 되지만 카페활동을 꾸준하게 하게 되면 내가 직접 찾지 않아도 하나하나 습득하게 되어서 배울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네이버 즐겨찾는 카페 설정 방법


네이버 카페 뿐만아니라 다음카페 등등 여러가지 카페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사이트에서는 즐겨찾기 카페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입한 카페만하더라도 거의 100개정도 될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필요에 따라서 가입을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한창 핸드폰을 구입하려고 버스폰 카페에 가입할때는 하루에 10개정도의 카페에 가입한 적도 있습니다. 그렇게 여러개 카페 중에서 내가 정말 매일매일 재미있게 정보를 보고 즐기는 카페는 몇개 되지 않습니다. 이것들을 즐겨찾기 해놓으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서 즐켜찾는 카페 설정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 카페 페이지로 가면 나의 가입카페 소식과 함께 내가 가입한 카페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즐겨찾는 카페만 보여지게 되어 있는데 우측 상단의 내 카페 관리를 선택하여 내 카페 즐겨찾는 카페를 설정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 내 카페 관리를 통해서 들어가면 내가 가입한 카페를 모두 확인할 수 있고 탈퇴처리도 할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는 카페 및 그룹설정을 통해서 즐겨찾는 카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 카페관리 즐겨찾는 카페를 수정하는 방법은 아래의 즐겨찾는 카페 별표를 표시하면 이제 즐겨찾는 카페로 표시됩니다. 기본그룹에서 별표를 초록색으로 클릭해서 채워주세요.


이상 네이버 카페 즐겨찾는 카페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