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영상을 보다 보면 소장하고 싶은 영상이 있습니다. 소장하고 싶은 영상이 있으면 컴퓨터에 저장을 해야하는데 따로 저장할 방법이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알툴즈에서는 이렇게 영상을 추출하는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알툴즈가 좋은 장점은 우측클릭을 제한해 놓고 있는 사이트에서 우측클릭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입니다. 우측 클릭을 못하게 해서 복사를 막는 것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필요한 자료를 타이핑하면서 어렵게 하는 것은 참 골치 아픕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유튜브 영상 추출 방법 알툴즈로 하기

 

영상을 추출하는 것도 불법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여러 어떤 영상이든지 간에 알툴즈는 똑똑하게 추출해 내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운로드 받아서 개인적으로 소장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것들이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한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영상 추출을 통해서 불법을 저지른다면 책임지지 못합니다. 유튜브 내에는 정말 좋은 자료들이 많이 있습니다. 불순한 의도의 영상들도 있지만 아주 유익한 영상들도 상당수 있어서 자주 시청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영상 추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툴바를 네이버에 검색하면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알툴바를 설치하면 단점이 홈페이지가 줌으로 고정이 된다는 것입니다. 알툴바를 설치하고 나서 설정을 통해서 홈페이지를 조정해주지 않으면 계속해서 줌을 사용해야하므로 정말 짜증납니다. 알툴바를 통해서 캡쳐하는 방법을 배우려고 하는 것이니까 알툴바를 설치하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알툴바를 설치하고 나면 위에 알툴바 바가 하나 뜨게 되고 자신이 다운받고 싶은 영상으로 들어갑니다. 인터넷에 자신이 원하는 영상을 검색한 후에 영상위에 마우스를 얹으면 우측상단에 다음과 같은 DOWN 배너가 뜨게 됩니다. 이것을 눌러서 영상을 다운로드 하면 끝이 납니다.

 


 

▼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는 알툴바에 보면 캡쳐 기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마우스 우클릭 제한 해제까지 할수 있어서 기능을 참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캡쳐에서 동영상 퍼가기를 누르면 영상을 찾아서 보여주게 되고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유튜브 동영상 추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