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로 음악을 잘 듣지는 않지만 가끔씩 음악을 들으면서 블로그를 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아이튠즈로 음악을 틀어놓고 블로그를 적곤 하는데 어쩔때는 파일이 문제인지 뭐가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음악 소리가 작거나 왼쪽에서만 소리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대부분 이런 것들이 일부러 이렇게 해놓은 것입니다. 마치 머리 위에서 바로 비행기가 지나가듯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소리가 전달되는 효과도 줄수 있고요. 하지만 몇몇 파일 중에는 왼쪽에서만 소리가 나거나 오른쪽에서만 소리가 나는 파일이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스피커 좌우 밸런스 조절 방법

 

좌우 밸런스가 흐트러지고 한쪽에서만 소리가 나는 경우에는 노래도 듣기 싫을 정도로 짜증납니다. 이어폰을 두개 다 끼고 있거나 스피커가 두개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한쪽에서만 소리가 나면 답답하더라고요.

 

스피커 뿐만 아니라 음향기기 이어폰이든 이어팟이든 뭐든지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를 잘 조절하기만 해도 충분히 좋은 음질의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솔직히 대부분 좋은 음향기기를 접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막귀이기 떄문에 이런 밸런스만 잘 맞더라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음향기기 좌우 밸런스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윈도우7 에서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 입니다. 아마 사운드카드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르고 제어판에 접속합니다.


 

 

제어판에서 큰 아이콘 보기로 한 후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를 들어갑니다. 혹은 사운드에 들어가야 하겠습니다. 보통 이렇게 사운드 카드의 관리자를 설치하는 것이 관리하기가 편리합니다.

 

 



▼ 오디오 관리자에서 스피커 부분에 주볼륨을 조절하는 것이 있습니다. 주볼륨 아래 부분에 L과 R이 있는데 이것을 조절하면 좌우 밸런스를 맞출 수 있습니다.

 

이상 스피커 좌우 음량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