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생활 속에서 재미 있었던 부분을 이미지 파일로 가지고 있으면 인터넷 상에서 써먹기도 좋고 다른사람이 쉽게 볼수 있습니다. 그래서 카페활동이나 어떤 것을 할 때 GIF파일이 많이 사용되곤 합니다. 사실 저는 이미지를 사용했으면 했지 GIF파일을 잘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실제 사용할 일이 잘 없기도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이런 GIF파일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 것일까요? 원래부터 만들어져서 퍼트려진것도 있겠지만 개인이 하나하나 만든 것도 있습니다. 사진을 캡쳐해서 움짤로 만들어도 됩니다. 하지만 일이 복잡하고 그냥 바로 변환기를 이용해서 하면 편리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MP4 GIF 파일로 변환 방법


동영상 파일을 GIF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은 인터넷상에서 쉽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예전처럼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을 통해서 어렵게 하지 않아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좋은점은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그냥 인터넷상에 파일을 올리고 변환 저장해주기만 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한 10년전 쯤에는 누나가 포토샵으로 움짤을 만들던 것이 기억이 나는데 이제는 그렇게 어렵게 만들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렇게 변환해주는 사이트가 몇몇군대가 있습니다. 저는 대표적인 사이트 제가 알고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서 알아볼게요.



아래는 변환 사이트 주소입니다.


https://image.online-convert.com/convert-to-gif



아래의 이미지처럼 Upload your image you want to convert to GIF 가 있습니다. 이부분 아래에 파일선택이 있는데 MP4파일을 선택하고 아래의 변환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GIF파일로 변환을 해줍니다. 추가적인 옵션으로 픽셀크기를 조절할수 있고 컬러감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진행되고 용량은 파일 크기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용량이 크면 클수록 꽤나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움짤을 그정도로 크게 만들 이유는 없겠죠?



어떤 진행상황인지도 아래와 같이 볼수 있습니다. 변환사이트가 여러곳이 있지만 이곳이 빠른편입니다.



▼ Your file has been successfully converted 라고 나오면 이제는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초록색 문구 Direct Download link를 누르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상 mp4 gif 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