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1인 매체가 발달함에 따라서 아프리카TV를 선두로 여러 실시간 방송 사이트가 생겨났습니다. 이에 뒤질새라 대기업 카카오에서도 실시간 방송을 만들었습니다. 기존의 다음팟을 카카오TV로 바꾸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의 유명 BJ들을 섭외해서 더 큰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프리카TV이든 카카오TV이든 실시간 방송 앱보다는 그냥 아이디 로그인 없이도 편하게 볼수 있는 유튜브를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카오TV 실시간 방송하는 방법

 

실시간 방송을 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은 없지만 유튜브를 통해서 광고수익을 조금 내볼까하는 생각은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하다보면 이런 실시간 방송을 통한 재미도 느껴보고 싶을 것으로 생각을 하고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TV는 우리나라 대표적 SNS인 카카오톡에서 만든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제공하는 곳으로써 디바제시카 등 많은 유명 BJ가 포진되어 있습니다. 아프리카TV는 수많은 문제점들로 뉴스에도 나오고 있는 반면에 카카오TV는 조금 더 순화시켜서 방송을 하는 편입니다. 1인 매체인 만큼 아프리카TV가 자유도가 높다고는 하지만 사람들에게 비난 받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향후 비젼은 어느쪽이 높다고 점치기 힘든 상황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카카오TV의 실시간 방송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티비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로그인 후에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확인된 상황도 아닌데에서 방송을 한다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 보통 우리나라 스마트폰 보급률이 엄청난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카카오톡은 하고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톡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로그인을 한 후에 메인페이지에 보면 번개모양이 있습니다. 내 비디오 설정창으로 접속하는 것입니다.

 

 

실시간 방송을 하려면 기본적으로 약관의 동의와 나의 닉네임을 설정해야합니다. 닉네임은 자신의 방송을 알리는 중요한 수단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심사숙고해서 결정하기 바랍니다. 추후에 변경도 가능하니까 일단 방송만 한번 켜볼라고 하는분은 간단하게 작성하고 넘어가세요.

 

 

Step1. 약관동의, Step2 프로필설정을 해주세요. 본인이 원한다면 프로필 사진도 변경하면 되겠습니다.

 

 

▼ 이제 왼쪽 하단의 Live 방송하기를 선택하면 팟플레이어를 설치하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방송 프로그램은 팟플레이어로 진행하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방송을 내보낼수 있습니다.

 

 

▼ 설치하고 방송을 내보내기 위해서 몇몇가지 설정이 필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설정을 꼭 해주셔야만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메뉴인 방송정보로 들어가서 카테고리를 입력하고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실시간 방송을 위해서 방송장치의 웹캠을 선택하고 비디오 캡처 장치를 선택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노트북에 달린 카메라가 있어서 바로 진행이 가능했지만 데스크탑 같은 경우는 따로 카메라가 있어야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존에 있는 파일을 재생하면서 방송을 내보낼수 있습니다. 저작권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카카오TV 실시간 방송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