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친구목록을 보면 친구추천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상대방이 나를 등록했는데 내가 상대방을 등록을 안했을 때 나타나는 경우와 다른 로직이 있을 것입니다. 저도 정확한 로직은 모르겠지만 확실히 추천에 들어오는 항목은 상대방이 나를 등록했을때 입니다.

 

이렇게 내가 상대방을 등록을 하고 상대방이 나를 친구 추가를 안했을 경우에는 내가 상대방에게 친구추천목록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면 상대방은 내가 친구추가 한것을 알게 됩니다. 이런 경우가 싫다면 제가 알려드릴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톡 상대방 친구추천 안뜨게 하는 방법

 

카톡에서 상대방에게 내 카톡이 추천목록에 뜬다면 부담스러울수도 있잖아요. 그냥 페이스북도 그렇고 염탐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이렇게 노출이 되면 정말 민망한 경우도 생길 수도 있고요. 이런경우에는 친구추천이 안뜨도록 만들어야합니다.

 

예전에는 카톡 친구추천이 페이스북처럼 친구의친구 등등 연동되어서 한번 나온적이 있는데 완전 대란이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카카오톡은 페이스북과는 다르게 전화도 문자도 할수있는 어플이다보니까 부담스러운것이 사실입니다. 그 업데이트 이후에 바로 막았는데요. 이제는 내가 등록을 해야지만 상대방의 카카오톡에 친구추천이 뜨게 됩니다.

 

 

▼ 친추 허용이 안되게 하는 방법은 카카오톡 앱에 접속한다음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선택합니다.

 


 

▼ 친구 메뉴에서 설정에 들어갔기 때문에 친구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친구 추천 허용이 있습니다. 이부분을 OFF 하면 나도 친구추천을 받지 않고 상대방에게 내가 추천이 되지도 않습니다.

 

친구추천을 받고 친구추천허용은 하지 않는 방법은 없습니다. 똑같이 받지도 주지도 않는 방법만 되네요.

 

이상 카카오톡 친구추천 허용 안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