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면 글자크기가 작아서 불편하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글씨가 작아서 잘 안보이면 핸드폰을 뚫어져라 쳐다보게 되고 그렇게 되면 거북목이 되기 쉽습니다. 저도 그래서 목이 정말 아파서 병원을 가봤더니 거북목이라고 하더라고요.

 

일자목 거북목이 되면 피로가 빨리 오고 정말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그 전에 핸드폰을 뚫어져라 쳐다보지 않도록 글씨크기를 조절하고 핸드폰을 사용할 때 바른 자세로 이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네이버 글씨크기 조절 방법

 

어쩌다가 글자크기를 이야기하는데 거북목 이야기가 나와서 조금 길어졌습니다. 제가 핸드폰을 많이 보다가 거북목이 되었기 때문에 글씨크기를 조절해서 가까이 보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 먼저 서두에 말씀을 드렸습니다.

 

글자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ios 소프트웨어이든 안드로이드이든 같습니다. 네이버 상의 뉴스나 다른 블로그 등의 글씨를 바꿀수 있는 것이지 다른 사이트까지 글자크기를 바꿀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추후에 전체적인 글씨크기를 바꾸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 사파리에서 네이버에 접속합니다. 네이버의 우측 상단에 보면 집모양의 +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네이버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네이버의 관리를 할 수 있는 곳으로 내가 관심있는 판을 설정할 수 있고 글자 크기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우측 상단의 글자크기를 선택합니다.

 

 


▼ 위쪽에 미리보기가 나오기 때문에 원하는 적정 크기로 바꾸면 되겠습니다. 왼쪽이 작은 것으로 오른쪽으로 갈수록 커집니다. 미리보기를 확인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크기로 조절해보세요.

 

 

왼쪽은 글자크기를 가장 키웠을때이고 오른쪽은 가장 낮췄을 때 입니다. 저는 그냥 가장 작은것이 가독성이 좋아서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간 커도 불편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상 네이버 글자크기 조절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