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의 인터넷상의 이미지든 파일이든 크기가 너무 커졌습니다. 이미지의 화질은 좋아졌고 홈페이지 내의 파일들도 크기가 커져서 용량이 128기가 정도면 너무 작게 느껴집니다. 핸드폰도 무려 128기가 뿐만 아니라 256기가까지 나오니까요.

 

최근에 맥북을 구매하면서 용량에 대한 부담이 커졌는데요. 만약 4K 영상을 찍고 보관을 한다고 하면 256기가도 정말 모자랄것입니다. 하지만 웹디스크를 통해서 해결도 가능하겠습니다. 또는 외장하드디스크를 이용해야겠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네이버 대용량 메일 첨부 방법 그리고 다운로드 기간

 

용량에 대해서 고민을 하다가 내자신에게 쓰기 메일을 보내서 메일로 보관하는 것은 어떨까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생각을 해보니까 네이버에서 바보같이 그냥 놔둘일이 없습니다. 굳이 네이버 클라우드에 돈을 쓰지않고 이용하기 때문이지요.

 

결과는 당연 불가능이었습니다. 대용량 파일을 전송할 경우에는 상대방이 1달이내에 다운로드 받지 않으면 서버에서 사라져서 다시 다운받지 못하게 됩니다. 대용량 파일을 보내면 빠른 시일 내에 다운로드해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를 보면서 대용량 파일 첨부 방법과 다운로드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 메일에 들어가면 파일첨부를 할 수 있습니다. 내PC 에서도 첨부를 할 수 있고 네이버 클라우드 내에 있는 파일도 첨부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 있는 파일을 보내고 싶다면 네이버 클라우드를 통해서 보내도 되고 아니면 그냥 핸드폰으로 메일을 보내는 방법이 편하겠습니다.

 

오른쪽에 보면 일반 파일은 10Mb 까지 가능하고 대용량은 2Gb까지 10개가 가능합니다. 꽤 많은 용량의 전송이 가능한데요. 대용량 파일을 전송할 때 2기가가 넘는다면 압축파일로 나누어서 보내야 하겠습니다.

 

 


▼ 이렇게 대용량 파일을 하나 첨부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아래에 다운로드 가능 기간이 나옵니다. 오늘이 7/26일로 8/25일까지 30일간 보관이 가능하네요. 대용량 파일을 받는 입장이라면 하루빨리 컴퓨터에 다운로드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대용량 첨부파일은 30일간 보관이 가능하고, 100회까지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상 네이버 대용량 메일 첨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