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을 분실 했을 때 가장 당황스러운 것이 연락처를 잃어버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미리미리 대비해 놓아야 합니다. 혹시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클라우드에 연락처를 미리 넣어두거나 아니면 네이버 연락처 주소록을 통해서 업로드 시켜놓는 것입니다.

 

이렇게 미리미리 해놓으면 좋지만 혹시나 연락처를 등록해 놓지 않았다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전혀 알수가 없습니다. 연락처를 알 수 있는 방법은 기존의 유심이라도 가지고 있어서 유심에 연락처를 등록해 놓은 경우에만 찾을 수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네이버 주소록 연락처 업로드 방법

 

네이버 주소록은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앱을 제공하고 있어서 쉽게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모드와 그냥 업로드하고 다운로드 받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동기화 보다는 수동으로 업로드하고 다운로드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 이유는 업로드를 하지 않았는데 동기화모드를 해놓으면 만약 내 연락처를 삭제를하면 네이버 연락처도 함께 삭제가 됩니다. 이렇게 바로바로 동기화가 되면 배터리도 많이 잡아먹을 뿐만아니라 삭제하고 싶지 않았던 번호까지 삭제될 수가 있습니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연락처 저장 앱 네이버 주소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 주소록을 설치하면 다음과 같이 사용자의 연락처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때 허용안함을 하면 앱을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앱에서 연락처를 보고 정보를 뺴 저장시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때 꼭 승인을 해주어야합니다.

 

 

▼ 네이버연락처는 두가지 기능을 지원합니다. 실시간 동기화와 백업전용모드 입니다. 실시간 동기화는 아래의 설명과 같이 핸드폰에 있는 것을 삭제하면 앱에서도 삭제가 됩니다. 두가지가 서로 연동되는 것입니다. 백업전용모드는 내가 직접 수동으로 하는 것을 뜻합니다.

 

 


▼ 이렇게 주소록을 내보내기 하면 내 핸드폰에 있는 주소록이 네이버로 전송되는 것이고 가져오기를 하면 네이버에 있는 주소를 내핸드폰으로 가져오게 됩니다.

 

이상 네이버 주소록 백업 업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