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약 5년 정도가 넘은 아수스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작성하는데에는 정말 이만한 노트북이 없습니다. 노트북으로 글을 작성하는데 별탈없이 할 수 있고 인터넷 서핑도 답답한 수준이 아니라 적당히 잘 하고 있습니다.

 

램 4기가 cpu는 i3 보다 못한 것이긴 하지만 그래도 인터넷 서핑하나와 스타크래프트 1.18까지는 충분히 잘 돌렸습니다. 블로그를 작성하는데에는 차고 넘치는 스펙인것 같습니다. 요즘 컴퓨터는 워낙 상향 평준화 되어서 어떤 컴퓨터를 사용하든 게임만 하지 않는다면 괜찮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노트북 모니터 화면 안꺼지게 하는 방법

 

노트북 뿐만 아니라 컴퓨터를 사용하면 모니터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면서 절전모드나 화면만 꺼지는 경우를 한번씩 볼수 있었을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베터리를 사용하는 일도 거의 없고 노트북이라 하더라도 계속 집에서 파워를 끼워놓고 있는 형편이라서 굳이 화면이 꺼질 필요가 없습니다.

 

괜히 화면이 꺼지면 켜야하는 번거로움만 있지요. 괜히 키보드 잘못 눌렀다가 컴퓨터 하던 작업에 문제가 발생할까봐 걱정되기도 하고요. 하지만 대부분의 컴퓨터는 절전모드나 화면 보호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액정도 소모품이므로 나중에 잔상이 남을지도 모르잖아요.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처럼요.

 

 

▼ 바탕화면에서 윈도우 키를 눌러서 제어판에 접속합니다. 이곳에서 뿐만 아니라 여러분들이 편한 경로에서 제어판을 접속해주세요.

 

 

▼ 보기 설정을 범주 말고 큰아이콘으로 해주면 전원 옵션이 보입니다. 전원옵션을 선택하여 화면을 계속 켜짐 상태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 제 노트북은 3가지의 전원관리 옵션이 있습니다. 엔터테이먼트, 퍼포먼스, 세이빙 각각 밝기와 배터리, 화면켜짐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가지로 나뉘는데 각각의 설정에 맞게 만들어보고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3개중에서 아무거나 설정변경을 통해서 화면이 계속 켜져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세이빙은 배터리를 절약하는 것이니까 그대로 놔두고 둘중에서 선택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 아래의 디스플레이 끄기 시간을 조정하면 화면이 계속 켜져있을 수 있습니다. 전원이 들어와 있을 때와 배터리를 사용할 때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것이 노트북과 데스크탑의 차이네요.

 

이상 노트북 디스플레이 끄기 시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