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은 보통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는 다른게 io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보안성이 뛰어나고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하나 옮기려고 해도 안드로이드와는 조금 다를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이폰7부터 야간의 카메라 화질도 상당히 좋아져서 정말 사진을 많이 찍고 다니는 편입니다. 그래서 용량도 128기가로 구매를 했지요. 항상 아이폰에서는 용량이 복병이긴 합니다. 외장 sd카드를 전혀 지원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지요. 그런면에서는 삼성이 갤7부터 외장메모리 지원하는 것이 정말 감사한 일이긴 해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컴퓨터로 사진 옮기기 방법

 

컴퓨터에 사진을 보관하기가 딱 좋습니다. 요즘에는 ssd를 많이 사용하고 있기는 하지만 hdd를 사용한 하드디스크에 사진을 보관하면 나중에 문제가 발생해도 복구하기가 쉽습니다. 소중한 추억들을 잃어버리기 쉬운 핸드폰보다는 컴퓨터에 차곡차곡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뿐만아니라 당연히 인터넷 웹하드에 업로드는 필수입니다. 사진들은 먼 훗날에 아주 좋은 추억거리가 되기 때문이지요.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사진을 정말 많이 찍습니다. 아니 스마트폰이 나오고 나서부터 그전부터 사진을 정말 많이 찍었는데 최근에는 정말 화질이 좋아서 굳이 dslr을 들고다니지 않아도 될정도 이지요.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서 내가 찍은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먼저 아이폰과 컴퓨터를 연결 시켜줍니다. 아이폰과 컴퓨터를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이기기가 사진 및 비디오에 접근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옵니다. 이때 허용하지 않으면 사진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허용을 선택합니다.

 

 

▼ 내컴퓨터에서 아이폰과 컴퓨터가 연결되면 Apple iPhone 또는 본인의 아이폰 이름이 뜰것입니다. 그러면 아래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Internal Storage가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여 주세요.

 

 


▼ 내부에 DCIM 이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이 폴더 전체가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모두 관리하는 폴더입니다. 그래서 이 폴더만 컴퓨터로 옮기면 아이폰에 있던 사진을 모두 컴퓨터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문득 포스팅을 하다가 발견한 것인데요. 사진의 폴더 만든날짜가 1970년 1월 1일 이네요.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이폰 컴퓨터로 사진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