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은 갤럭시와 보통 스마트폰과는 다른게 아이폰만의 OS인 IOS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스마트폰과는 사용법이 조금 달라서 어려워하는 분들도 계시지요. 사실 갤럭시를 쓰는 것보다 더 쉽다고 느낄때가 많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께서 아이폰이 더 직관적이다 라는 말도 하고요. 저도 갤럭시를 사용하다가 일이 생기는 바람에 다시 아이폰으로 오게 되었는데 삼성페이를 제외하고는 정말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정말 핸드폰은 IOS가 최고라고 추천하고 다닙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7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

 

아이폰에서는 자체적으로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해당 통신사의 어플이나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서도 잔여량이나 사용량을 알수가 있지만 아이폰 내에서도 대략적인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하지만 통신사 사용량과는 아무래도 차이가 조금 있기 때문에 항상 믿고 관리하면 안됩니다. 아이폰내의 사용량으로만 관리하다가는 실제 사용데이터와 맞지 않아서 말일쯤에 데이터가 없어지는 현상을 겪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데이터가 항상 부족하신분들은 꼭 통신사 어플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앱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아이폰의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앱 입니다.

 

 

▼ Wifi, Bluetooth 등 메뉴 중에서 셀룰러를 선택하여 줍니다. 셀룰러는 인터넷 LTE 또는 3G를 연결하는 통신을 뜻합니다.

 

 


▼ 셀룰러 페이지 내에서 아래를 확인해 보면 통화시간도 나오고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이 나옵니다. 이것이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나오는 지표인데요. 로밍후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했는지까지 나오는군요.

 

 

▼ 셀룰러 페이지에서 아래로 쭉 내려보면 최근 재설정 : 날짜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수동으로 재설정 해주거나 핸드폰을 재부팅해야 갱신되는 것 같은데요. 통계 재설정을 통해서 통계를 0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1일부터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고 싶다면 매월 1일 자정에 리셋해 주면 되겠습니다.

 

이상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통신사 어플을 통해서 말고 그냥 조회하기 방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