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가 문제가 발생했을 때 또는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때 가장 쉽게 고칠 수 있는 방법은 복원하는 것 또는 윈도우를 새롭게 설치하는 것입니다. 노트북이나 몇몇 컴퓨터들은 복구 CD가 있거나 윈도우 내에 자체 프로그램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컴퓨터는 이렇게 복구프로그램이 있지 않아서 포맷을 하고 윈도우를 새롭게 설치해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경우에는 필요한 파일들을 온라인상에 업로드 해두거나 아니면 파티션을 나눈 다른 드라이브에 중요한 파일들을 옮겨놓고 포맷을 해야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윈도우7 USB로 설치 방법 (부팅디스크 만들기)

 

윈도우7 64비트 설치를 하려고 준비를 했습니다. 요즘에는 옛날과 달리 CD를 넣고 하지 않아도 USB 용량이 4기가만 넘으면 부팅디스크로 만들수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7 ISO 파일을 만들어야 윈도우를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윈도우7 CD가 있다면 데몬툴을 이용해서 ISO파일로 변경해서 만들어주어야만 USB부팅디스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USB를 한번 만들고 나면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편리합니다. 정품 시디키만 있다면 얼마든지 다른 컴퓨터도 설치를 해줄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품이 아니더라도 정품 크랙을 이용하여 설치하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 윈도우 ISO파일을 USB 부팅디스크로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지만 그냥 제 블로그 페이지에서 다운받고 바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편이 나으니까 이렇게 파일을 첨부했습니다.

 

 

 

▼ 먼저 윈도우7 ISO 파일을 준비해야합니다. 만약 윈도우 시디가 없다면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충분히 찾을 수 있습니다. 도저히 못찾거나 바이러스때문에 걱정되는 분들은 댓글을 달아주세요.

 

아래는 제가 올린 파일을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첫번째 단계로 윈도우 ISO 파일을 선택하여 줍시다.

 

 

▼ 우리는 USB를 통해서 부팅디스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DVD보다는 USB device를 선택하여 부팅디스크를 만들겠습니다.

 

 


▼ 3단계로 어디에다가 부팅디스크를 만들것인지 선택하는 것입니다. 저는 F디스크가 USB 8기가 짜리라서 이것을 부팅디스크로 쓰려고 합니다. Begin copying을 시작하면 꽤 오랜시간 복사가 진행되고 부팅디스크로 변환됩니다.

 

이상 USB부팅디스크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추가로 포스팅 할태니까 궁금하신분들을 제 글을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