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적으로 게임을 좋아하진 않지만 옛날부터 심심풀이로 해오던 게임이 있습니다. 그것은 스타크래프트인데요. 최근에 리마스터 버젼이 나온다고하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래픽과 몇몇가지가 업그레이드 된다고하는데요. 과연 더 좋아질지가 의문입니다.

 

큰틀은 변경되지 않아서 그래픽만 좋아지면 좋을것 같기도 하면서도 최근에 나온 리마스터 동영상을 보면 조금 이질감이 있기는 합니다. 스타크래프트2 처럼 망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단축키를 누르는 키보드와 유닛을 조종하는 마우스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윈도우7 마우스 커서 속도 조절 방법

 

제가 좋아하는 스타크래프트를 잘하기 위해서는 본인에 맞는 마우스 속도를 만들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스타크래프트 내의 마우스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도 있지만 제어판에서 시스템적으로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하다 보니까 또 초등학교 때 제어판에 들어가서 배우던 시절이 생각이 납니다. 라이코스 시절에 정말 획기적인 광고로 인기를 끌었었는데 지금은 네이버가 점령하고 있는 시대가 되었지요.

 

아무튼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마우스 커서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 마우스 속도 조절을 위해서 왼쪽 하단의 윈도우 버튼 또는 키보드의 윈도우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제어판 을 실행해주세요.

 

 

▼ 제어판 보기기준 : 큰 아이콘으로 마우스 를 선택합니다. 마우스의 기본적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상단의 메뉴 중에서 포인터 옵션 에 들어가세요. 포인터 옵션에는 마우스 속도와 몇몇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가장 처음 동작 부분에 포인터 속도 선택 이 있습니다. 본인의 취향에 맞게 느림과 빠름을 조절하면 되겠습니다. 움직이는 즉시 마우스 반응속도가 달라집니다. 마지막으로 확인 을 누르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상 마우스 속도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