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가 너무 느려지기도 하고 바이러스에 감염되어서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해서 포맷을 하고 윈도우를 새로 깔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윈도우 파일이 없다보니 다른 곳에서 ISO 파일을 구하느라 애를 먹었는데요. 그래도 바이러스 없는 괜찮은 파일을 얻을 수 있어서 잘 설치를 했습니다.

 

먼저 ISO 파일을 만들기 위해서 window7 시디를 iso 파일로 만드려면 데몬툴을 이용하여 바꾸어 주어야하는데요. 윈도우 cd가 있다면 시디를 넣고 해도 되지만 요즘 컴퓨터들은 cd롬도 많이 없어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usb를 부팅디스크로 만드는 방법이 편하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윈도우7 64비트 설치 방법

 

윈도우7 64비트를 설치했습니다. 설치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있어서 조금 버벅대기는 했지만 쉽게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 있었던 C드라이브는 완전히 포맷을 했기 때문에 있던 바이러스도 깔끔하게 해결되었습니다.

 

바이러스에 걸리면 윈도우를 재설치 하는 방법이 최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파일이 있다면 다른곳에 업로드를 꼭 시켜놓아야겠지요? 윈도우 설치는 생각보다 간단하기도 하고 시간도 많이 잡아먹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윈도우를 새롭게 설치하려고 생각중이라면 제 글을 확인해주세요.

 

 

▼ 먼저 이 이전에 BIOS에 들어가서 부팅 시작을 USB를 우선순위 1순위로 바꾸어 주어야 실행 할 수 있습니다. 만약 USB 윈도우7 부팅디스크를 만들었다고 하더라도 부팅우선순위가 하드디스크로 되어 있거나 CD롬으로 되어 있다면 이렇게 설치를 하지 못합니다.

 

가장 처음 아래의 화면이 뜬다면 윈도우 설치가 시작됩니다. 우선순위를 잘 바꾸어주셨고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지금설치 를 누르고 윈도우를 새롭게 설치하는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 우리가 설치할 언어는 당연히 한국어, 키보등 입력은 Microsoft 한글 입력기 이며 키보드 종류는 종류1로 설정하면 기본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 키보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동의하지 않으면 윈도우를 설치할 수 없으므로 사용조건을 읽어보고 동의함 에 눌러주세요.

 

 

▼ 설치유형에서 헷갈리시는 분들이 검색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도 이부분에 대해서 약간의 고민이 있었는데요. 우리는 아예 포맷을 하고 새롭게 윈도우를 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업그레이드가 아닌 사용자지정을 선택하여 포맷 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종류에서 시스템으로 되어 있는 것이 디스크 입니다. 그래서 시스템에 있는 파일을 포맷하고 새롭게 윈도우를 설치해야합니다. 포맷하는 방법은 오른쪽 하단에 드라이브 옵션(고급) 을 선택하면 왼쪽편에 포맷 메뉴가 생성됩니다. 이때 포멧을 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새로운 윈도우 설치가 시작됩니다.

 

 

▼ 아래와 같이 윈도우설치가 뜨면 거의 모든 작업이 완료되고 윈도우가 설치되는 시간만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이상 윈도우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