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 인스타그램을 들여다보면서 사람들의 근황을 확인합니다. 인스타그램의 사람들을 보면 아무런 걱정없이 잘 살고 있는 것을 느낍니다. 정말로 인스타그램에서 주는 박탈감은 어떤 사람에게는 아주 큰 변화를 불러일으킵니다.

어떤 사람은 sns가 주는 영향이 부정적이라고 말하지만 본인 마인드컨트롤만 잘 한다면 인스타그램은 정말로 좋은 자극제입니다. 여러 사람의 삶을 들여다볼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인스타를 그렇게 싫어하지만은 않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인스타 링크복사 상대방에게 알림


사실 저는 유유히 다른 사람의 인스타그램 피드를 훔쳐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게 그렇게 나쁜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모두 보라고 그렇게 올린 것이고 다른사람이 어떻게 사는지 근황을 궁금하기도 하고 관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저처럼 다른 사람의 인스타 피드를 훔쳐보는 사람이 한두명이 아닐텐데요. 특히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그사람의 인스타는 매번 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까 매번 내가 가서 보거나 캡쳐를 하거나 링크 복사를 하게 되면 알림이 가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인스타 링크 복사를 하면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Sns 훔쳐보기를 하는 사람은 항상 내가 몰래 훔쳐보는 것들이 상대방이 알지 않을까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그런 경우에 가끔 뜨끔 하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아무리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같은 것들이 여러 알림의 종류가 많다지만 좋아요만 누르지 않는다면 딱히 그럴일은 없을 것입니다.



ㅇ. 상대방의 링크를 타고 들어간다던지 복사를 한다던지 했을때 발생할수 있는 일들은 전혀 없습니다. 그러니까 상대방이 걸어놓은 링크를 타고 들어가도 괜찮지만 만약 함정이라고 한다면 걸릴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그럴일은 잘 없다고 봅니다.



이상 인스타 링크 복사를 하게 되면 상대방이 알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리 인스타에서 알림이 많다지만 별의별것 모두 알림을 주지는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