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 단톡방이 10개 이상인 사람을 보았습니다. 그냥 단톡방만 볼때 10개정도 되는 것은 기본적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단톡방을 나가지 않고 놔두면 수시로 계속해서 생기기 때문입니다. 일이 있을때마다 이렇게 만들어지니까요.

그런데 카톡은 업무용으로도 사용되게 됩니다. 이때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업무에 사용하다보니까 내 프로필사진에 대해서 신경을 써야하는 측면도 있습니다. SNS와 같은 것이기 때문에 내가 좀 노출된 사진을 올리고 싶어도 회사사람들이 보기 때문에 불편한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카오톡 업무단톡방 방해금지


우리나라의 가장 큰 문제는 공사 분리가 너무 힘들다는 것입니다. 업무를 끝 마쳤는데도 카카오톡으로 회식으로 업무가 연장되는 것처럼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전에 비해서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 우리들을 충족시키기엔 부족하지요.

옛날을 생각해보면 주5일제도 아니었고 업무량이 엄청났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회사가 먼저냐 가정이먼저냐는 말을 할 정도로 정말 수직적인 체계였는데 이제는 점점 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카카오톡에서도 이런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에서는 하루빨리 업무단톡방에 한해서 방해금지 시간대를 설정할수가 있어야 합니다.


ㅇ. 카카오톡 채팅 설정에는 그런 내용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업무 단톡방이라고 해서 따로 구분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따로 방해 금지 시간대를 설정할수는 있겠지만 그 단톡방만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을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냥 회사원들 동료들이 모두 예의를 지켜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ㅇ. 그냥 일정 시간이 지나서 알림을 받는 것이 싫다면 자신이 직접 매번 이렇게 알림을 끄는게 가장 좋습니다. 채팅창별로 알림 설정을 설정할수가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것을 알림을 계속 꺼놓으면 업무에 지장이 있을수 있으니까 좀 불편함은 있습니다.



이상 카카오톡 업무단톡방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할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방해금지시간대를 설정할수 없다는 것이 좀 아쉽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