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에는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특히 나의 사생활을 완전히 볼수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나의 프로필사진을 계속해서 바꾸기 때문입니다. 내가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완벽하게 파악할수도 있을 정도로 카카오톡에는 무궁무진한 정보가 있지요.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아볼수는 없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하는 SNS가 바로 카카오톡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SNS가 정신건강에 안좋다고 하더라도 우리나라의 대표 채팅앱인 카카오톡은 누구나 다 하기 떄문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카오톡 상대방 아이디


카톡을 통해서 대화만으로 상대방의 아이디나 전화번호를 알수가 있을까요? 가끔 어떤 도박 사이트나 성인물 사이트에서 홍보를 해올때가 있습니다. 그것도 단톡방을 통해서 저를 모르는 사람이 이렇게 초대를 하곤 합니다.

이제 문자를 넘어서 카톡까지 하는것인데요. 이렇게 불편한것을 계속하면 진짜 카톡에서 완전히 차단을 해버렸으면 합니다. 아마 대포핸드폰으로 이런식으로 계속 홍보를 하나봅니다. 괜히 걱정이 되는 것은 나의 정보가 초대된 다른 사람에게도 노출이 된다는 것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과연 이렇게 노출된 내 카카오톡은 아이디까지 파악할수 있을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카카오톡은 아이디, 연락처, QR 코드를 통해서 등록을 할수 있습니다. 가끔 중고나라에 보면 핸드폰 번호는 알려주지 않고 카카오톡 아이디로만 거래를 하려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은 대부분이 사기꾼으로 간주하면 됩니다. 상대방의 제대로 된 정보도 없이 거래하는 것은 아주 위험하니까요. 아무튼 내가 대화하고 있는 사람 혹은 친구의 카카오톡 아이디를 알수 있을까요?





ㅇ. 이렇게 내 프로필에서 보면 나의 아이디는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상대방의 아이디는 상대방이 알려주지 않는 이상은 알수가 없습니다. 상대방은 오직 자신의 아이디를 알고 있고 알려주지 않으면 그 누구도 알수가 없습니다.

어쩌면 핸드폰번호보다 더 안정적으로 관리되는 느낌이기도 하네요. 결론은 상대방 친구의 아이디는 알수가 없습니다.



이상 카카오톡 상대방 아이디를 알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