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는 직구를 하는 것이 너무나 쉬워졌습니다. 어떤 물건은 우리나라에서 구입한것과 완전히 같은 물건인데도 불구하고 직구를 하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이러니까 직구를 할줄 아는 사람이면 대부분 직구로 구매를 하는 것입니다.

특히 해외 준명품 브랜드의 경우에는 완전히 해외 직구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옷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직구를 안해본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직구를 할줄 모르면 우리나라에서 두배 가까운 돈을 주고 구입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미국 주별 세금


뉴욕 여행을 갔을 때 우드버리 아울렛을 가서 폴로 제품을 꽤 구입했습니다. 한국에서 똑같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미국에서 구입했을때 훨씬 아주 많이 저렴한것을 보고 참 어이가 없었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가격차이가 날수가 있는지요.

그리고 코치, 여자 가방 브랜드 등등 다양합니다. 10-20퍼센트 정도가 차이가 나면 한국프리미엄이 붙어서 들어오는구나 싶을텐데 그 이상 너무 비싸서 정말 이해가 가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 오려면 세금도 절약을 해야할텐데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미국 주별 세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미국의 면적은 우리나라 보다 98배 큰 1000만km2 정도의 크기를 갖고 있습니다. 이 땅에는 수많은 자원들이 숨겨져 있고 그것을 활용하여 엄청난 수익을 내고도 있지요. 미국은 본국 뿐만 아니라 괌과 하와이를 갖고 있고 다른 작은 섬들도 갖고 있습니다.

이런 나라는 너무 크기 때문에 주별로 각 법령마저도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ㅇ. 대부분의 우리 국민들은 직구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직구를 할때에는 주별로 세금이 부과되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보통 각 품목별로 0-10퍼센트 내외로 내게 되어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자동차가 생필품으로 포함되어 있어서 세금을 내지 않는곳도 있습니다. 참 나라가 크니까 특이하지요.

캘리포니아(CA)의 경우에는 부피적용이라는 시스템으로 큰 장난감과 식품을 구입할때 유리하고 뉴저지(NJ)에서는 신발과 의류에 세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완전 면세 지역도 있는데 아래의 지도처럼 오레곤(OR), 몬타나(MT), 뉴햄프셔(NH), 델라웨어(DE)입니다. 보통 배대지가 델라웨어나 오레곤쪽에 있어서 이곳으로 이용을 하면 됩니다.



이상 미국의 각 주별 세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세금 정책을 잘 알아야 현명한 직구를 할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