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나온 아이폰7은 탭틱엔진을 통해서 정전식 홈버튼을 채택했습니다. 마치 누르는 느낌을 들게 하는데요. 제가 아이폰7에서 가장 만족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기존에 아이폰6s 까지는 물리 홈버튼이었습니다. 그래서 홈버튼이 고장나는 바람에 아무것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지요.

 

이런 상황을 대처하기 위해서 아이폰에서는 소프트 홈버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7에서는 굳이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들긴하는데요. 그래도 이런것을 디자인이라고 생각하고 소프트키를 올려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홈버튼 디스플레이 표시 방법

 

아이폰에는 Assistive Touch라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핸드폰에 소프트키를 띄워놓는 방법으로 굳이 홈키를 누르지 않아도 디스플레이에서 홈버튼을 누를 수 있게 지원합니다. 예전의 아이폰 6s까지는 물리홈버튼이라 핸드폰을 오래 사용하면 홈버튼이 고장나는 경우 때문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에 나온 아이폰7은 정전식센서를 통한 홈버튼을 탭틱엔진 진동으로 마치 눌리게 하는 느낌을 주는데요. 이런 방식을 채택하면서 고장날 일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하지만 여전히 화면 홈버튼은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왜냐면 IOS 버전 사용자가 예전버전도 있기때문일 것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서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폰 앱에서 설정 을 들어갑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을 처음 구매했을 때는 설정에서 모든 정보를 개인적인 취향에 맞게 설정하길 바랍니다.

 

 

▼ 여러 메뉴 중에서 일반 을 선택합니다. 핸드폰의 정보 및 손쉬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정보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 아래에 보면 손쉬운 사용이 있습니다. 손쉬운 사용 을 선택합니다.


 

 

▼ 손쉬운 사용에는 다양한 기능을 설정하는 것이 있습니다. AssistiveTouch 를 선택해서 설정하겠습니다.

 

 

▼ Assistive Touch 를 ON 하면 이제 아이폰 화면에 홈버튼이 생깁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홈버튼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 홈버튼 화면에서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8 디자인 및 도면 유출 거의 확실시 됨

아이폰 리퍼기간 언제까지인지 확인 방법

아이폰 일련번호 쉽게 확인 방법

아이폰 기본앱 삭제 및 복구 방법

홍콩판 아이폰7 한국에서 리퍼 가능여부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 쉽게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