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패드OS가 생기면서 이제 아이패드로 좀 더 많은 활용을 할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컴퓨터 역할을 50퍼센트정도 할수가 있었다면 이제는 70퍼센트까지 끌어 올린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아이패드로 컴퓨터를 대체 할수는 없습니다.

직종에 따라서 전공에 따라서 거의 컴퓨터를 대체할수도 있겠지만 맥북이나 노트북으로 할수 있는 무겁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은 아직 아이패드로 할수가 없습니다. 무엇보다 엑티브 엑스를 설치할수 없고 플래시가 안된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패드os 사파리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아이패드의 활용성을 좀 더 높이기 위해서 애플에서는 이제 아이패드 자체 소프트웨어로 분리를 했습니다. 사실 아이폰의 os와 별로 다를 것은 없지만 이제 막 분리를 시작했으니 아이패드의 활용성은 훨씬 높아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이번 아이패드OS가 생겨나고 부터 약간 점점 테블릿이 컴퓨터화 되어가고 있는 느낌입니다. 좋은 부분도 있지만 좀 시원시원한 맛은 떨어졌다고 해야할까요? 그래도 테블릿으로 사용할 만한 것은 아이패드밖에 없기 때문에 대체품이 없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패드os 사파리가 이제 데스크탑버전으로 나오게 되는데 이것을 모바일 버전으로 나오게 볼수 있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패드 설정에 들어갑니다. 아이패드 설정에서 사파리 탭에 보면 아래부분에 웹사이트 설정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란이 있습니다.

데스크탑 웹사이트가 일반적인 컴퓨터로 보는 웹사이트가 되는 것입니다.




ㅇ.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 켬을 ON 하게 되면 데스크탑 버전으로 보이게 됩니다. 아이패드OS의 기본설정은 데스크탑 보기 입니다.

이전처럼 그냥 모바일 버전으로 보는 것이 편하다면 OFF 하면 모바일 보기로 됩니다. 아래의 설정에 오타가 있네요.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 켭이라고 돼있는데 언제 수정이 될까요?


이상 아이패드OS 사파리 모바일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