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넷플릭스 보는 분들이 많지요. 넷플릭스가 세계적으로 엄청나게 성장을 하면서 우리나라도 시장을 완전히 잡아먹어버렸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이 넷플릭스를 잘 알수 있을것입니다. 뭔가 애플에서 만든것처럼 궁합이 잘 맞아요.

아무튼 이런 영화나 드라마를 다시볼수 있는 플랫폼이 점점 생겨나면서 넷플릭스도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얼마전 옥수수와 풉인가 어디서 같이 합병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냥 모두 다 통틀어서 다같이 저작권을 받아서 했으면 좋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넷플릭스 % 일치는 무엇일까?


넷플릭스는 옛날 드라마도 있고 플랫폼 자체가 가볍고 편해서 좋습니다. 무엇보다 LG티비를 사용하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어서 리모컨에서 바로 누르면 사용할수 있다는 것도 아주 큰 장점입니다. 편하게 사용할수가 있지요.

저는 너무 옛날 사람이라 그런지 이렇게 돈내고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항상 컴퓨터에서 다운받아서 USB를 연결해서 TV로 영화를 보곤 했었는데 지금은 이런 시대는 지난것 같습니다. 오히려 외장하드에 여러가지 영화를 넣어놓고 연결해서 볼순 있겠네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넷플릭스에서 나오는 몇% 일치 이것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넷플릭스에서 미생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이렇게 98퍼센트 일치라고 뜨는데요. 이것은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요?

대략 유추해 보았을때는 빅데이터로 내 취향을 알려주는 것 같은데요. 어떤 사람은 평가라는 말도 있습니다.




ㅇ. 이것은 평가라기 보다는 자신의 취향에 얼마나 맞는지 여부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넷플릭스 자체에서 멜로쪽을 많이 보았다면 그 쪽으로 일치 여부가 높게 나올것이고 액션쪽으로 많이 보았다면 그 쪽이 일치 여부가 높게 나올것입니다.


이상 넷플릭스에서 퍼센트 일치의 뜻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