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면서 대출을 받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할수도 있지만 대출은 우리 생활에서 꼭 필요한 것입니다. 물론 경제가 돌아가는데 대출이라는 자체 개념이 없었다면 부자가 아닌 사람이 부자가 되기도 힘들었고 부자가 더 큰 부자가 되기도 힘들었을 것입니다.

더군다나 경제 활동의 가장 큰 주체인 기업에서도 소극적인 투자를 할수밖에 없게 됩니다. 자금 자체가 부족하니까 말입니다. 그러나 이런 대출은 우리 생활속에서 밀접해 있습니다. 내 집을 갖게 되면서부터는 대출이 없는 사람이 정말 드물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네이버 대출계산기


대출계산기로 편하게 대출 이자를 계산하고 매월 나가는 금액을 산정해볼수가 있습니다. 내 생활에 큰 지장을 줄수가 있는 대출은 금액이 커질수록 부담이 더해집니다. 그러니까 자신의 생활수준에 맞게 대출을 받고 사는것이 좋겠지요.

대부분 집을 살때 대출을 하게 되는데 이것은 적당히 대출을 받아서 하지 않으면 빚더미에 앉게 될수도 있습니다. 집이 비싸게 팔릴것으로 예상을 하고 할수도 있지만 집값이 계속해서 오르란 법은 없기 때문에 어떻게 될지 한치앞을 내다볼수 없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네이버 대출 계산기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네이버 대출 이자 계산기는 간편하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서 이자가 모두 다 다르기 때문에 최종적인 금액은 다 다르겠지만 수치만 알고 있으면 금액이 얼마나 필요한지 알수가 있습니다.

매월 상환되는 금액까지 알려주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잘 체크해서 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ㅇ. 기본적으로 대출금액, 대출기간, 이자율은 자신이 들어서 알고 있을 것입니다.

상환방법으로는 원리금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만기일시상환이 있습니다. 사실상 주택대출의 경우에는 대부분 원리금균등으로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원리금균등은 20년 대출기간이라면 20년 내내 원금과 이자를 합쳐서 일정 금액으로 똑같이 내는 것을 말하고 원금균등은 원금을 계속해서 20년동안 같은 금액을 내기 때문에 이자는 줄어들수밖에 없습니다.

만기일시는 당연히 마지막에 내가 내야할 이자를 모두 다 내는 것을 말합니다.


이상 네이버 대출계산기 활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계산을 잘해서 생활에 지장이 없도록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