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담배는 국가에서 관리하고 있는 품목중에서 하나입니다. 술도 마찬가지이지요. 사업주 마음대로 그 가격을 올리고 내리고 할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특히 담배는 국가의 세금 관리 및 국민의 건강 관리에 중점이 되어야 하므로 전적으로 국가에게 달려있습니다.

담배가 2500원 할 때에도 담배는 비싸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결국에 4500원으로 올라가면서 부담은 더해져만 갔습니다. 이제는 과연 대학생들이 담배를 피울수가 있는 정도의 가격인가 의문이듭니다. 돈이 없는 사람은 이제 담배도 못피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담배에 들어가는 세금은 얼마인가?


담배, 권련형 담배 등 모든 니코틴이 들어간 곳에는 세금이 부과됩니다. 아니 액상형 니코틴 담배는 세금이 없는지 잘 모르겠네요. 저는 금연을 했기 때문에 잘 알지 못합니다. 한창 담배를 필때는 이런 내용들도 관심있게 봤었던것 같아요.

우리나라의 담배 가격이 그다지 비싼 편은 아닙니다. 비싼 국가들은 거의 1만원 돈 하는 곳도 있으니까요. 다른나라에서는 환율 차이를 고려한다고 해도 담배는 비싸게 팔고 있습니다. 금연을 하고 나니까 담배가격에 대해서는 전혀 신경이 쓰이지 않네요. 금연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담배 한갑에 세금은 얼마나 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우리나라 담배 가격은 4500원으로 OECD 주요 국가에 비해서 여전히 낮은편에 속합니다. 담배값이 가장 비싼곳은 아일랜드로 15000원정도 하고 영국,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가 1만원 내외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흡연자들은 유럽여행을 할 때 꼭 담배는 필요한만큼 사가지고 가야겠네요.

현지에서 구매하려고 하면 어마어마한 세금을 내고 사서 펴야하네요. 너무 비쌉니다.




ㅇ. 담배에 부과되는 세금은 피우는 담배와 씹는담배, 냅새맡는 담배, 머금는 담배에 따라서 세금율이 다르다고 합니다.

뭐 흔히 사람들이 하고 있는 피우는 담배에 세금은 담배소비세, 개별소비세, 지방교육세, 부가가치세가 포함이 됩니다. 또한 국민건강증진부담금도 포함이 되어 있지요.

2500원 일때 이런 세금과 국민건강증진부담금의 금액은 1550원 정도입니다.
4500원 일때 이런 세금과 국민건강증진부담금의 금액은 3320원 정도입니다.

그러니까 담배의 가격이 인상된 이후로 세금율은 74퍼센트로 더 올랐습니다. 담배가격의 거의 다가 세금으로 충당이 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상 담배 세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담배에 들어가는 세금은 이만큼이나 많이 있습니다. 흡연자들이 세금을 그만큼 많이 낸다고할수도 있겠습니다. 세금을 0원으로 하고 모두 금연하면 더 깨끗하고 맑은 대한민국이 될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