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설정 셀룰러에 가보면 앱별로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알수 있다. 아이폰은 최적화가 되어 있어서 데이터를 그나마 조금 덜 소비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 안드로이드 폰도 잘나오기 때문에 똑같지만 그대로 아이폰이 좀 더 나은것 같습니다.

정말로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을때 데이터를 적게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제가 핸드폰을 사용할때는 그랬습니다. 아이폰 내에서는 앱별로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했는지도 알수 있기 때문에 관리하기가 참 좋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안봐서 모르겠어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앱별 데이터 사용량


아이폰 내에서 정말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페이스타임 시간에 따른 용량도 볼수가 있어요. 이것은 추후에 또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데이터를 아껴야 하는 사람에게는 이런 사소한 정보가 진짜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유럽여행이나 장기간 여행을 갈때 현지 유심을 사용하게 되는데 제한이 될수도 있으니까 적당히 쓰고 아껴써야 합니다. 이런것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꼭 이 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아이폰 내에서 설정에서 확인할수 있는 정보이기 때문에 간단합니다.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니까 더 마음에 듭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각 앱에서는 사용한 데이터량을 알수가 없습니다. 아이폰에서 수치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ㅇ. 데이터 사용량은 셀룰러에서 관리를 합니다. 이것은 와이파이 환경에서 사용한 데이터 량은 집계가 되지 않으니까 셀룰러에서 사용한 데이터만 관리하게 됩니다.



ㅇ. 셀룰러 메뉴에서 아래부분에 보면 이제 자신이 사용하는 앱들이 나열되어 있고 여기서 사용된 데이터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보고 판단하면 되겠습니다.


이상 아이폰 앱별로 데이터 사용내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데이터 사용내역에 대해서 리셋을 하고 싶다면 가장 아래에 통계 재설정을 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