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결혼식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준비할게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목록을 만들지 않으면 어영부영 제대로 되지 않을 것입니다. 결혼식 준비를 하면서 생각보다 사람 대 사람으로 신경써야 할것이 정말로 많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정말 사소한 것이라고 느꼈던 부분들까지 하나하나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좀 더 성숙해 지는 것 같습니다. 둘만 살기에는 아무것도 아닌 것이지만 행사 하나를 치루어야 한다는 입장에서 보다 괜찮은 결혼식을 만들고 싶은 마음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청첩장 주문시기 및 돌리는 시기


많은 결혼을 하는 사람들이 청첩장을 어떻게 만들지 언제 돌릴지 생각을 많이 할 것입니다. 요즘에는 청첩장을 만드는 회사가 정말로 많은데 그 중에서도 유독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만들면 기본적으로 인터넷 청첩장도 제공을 하지요.

모바일 청첩장은 먼 친구나 많이 친하지 않은 친구에게만 하고 될수 있으면 모든 친구에게 만나서 전달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게 예의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그렇게 청첩장을 돌릴수 있는 여건이 아니라면 어쩔수 없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청첩장 주문시기와 돌리는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먼저 결혼 예정이실텐데 결혼 축하드립니다. 결혼을 준비를 하면서 정말 많은 부분을 신경써야 할텐데요. 그 중에서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청첩장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개인이 그냥 디자인해서 만들기도 많이 하니까 둘이서 재미있게 만들어도 추억이 될것 같습니다.

청첩장 주문은 언제쯤 해야하고 언제 돌려야할까요?




ㅇ. 청첩장 주문 제작은 본식 40~50일 정도 전에 만들면 되겠습니다. 청첩장을 만드는 곳은 인터넷에 검색을 하면 많이 나오니까 그 중에서 선택을 하셔도 되고 합니다. 보통 모바일 청첩장은 그냥 만들어주더라고요.

청첩장을 돌리는 시기는 본식 2주 전쯤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올 사람들은 미리미리 말을 해놓아야 합니다. 그래야 미리 약속을 잡아놓지 않고 시간을 빼놓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 청첩장 주문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청첩장을 돌리는데 있어서 고민이 많을텐데 제가 딱 정해드리겠습니다. 청첩장 주문은 뭐 얼마나 빨리하든 상관이 없습니다. 친구들에게 돌리는 날은 2주 전으로 하면 딱 좋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