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닭은 정말 최고의 음식으로 우리나라 국민 아니 전세계 국민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치맥 문화가 발전되어 있기 때문에 밤에 치킨과 맥주를 먹으면 하루의 피로가 정말 싹 가시게 됩니다.

그만큼 아마 우리나라의 닭 소비량은 엄처나게 많을 것입니다. 닭 요리는 실패할 확률도 적기 때문에 요리하기도 부담되지 않습니다. 또한 치킨 버거같은 것도 나오게 되면서 더더욱 닭의 소비는 많아졌을 것입니다. 너무나 맛있는 닭은 뼈가 있는데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닭뼈 분류는?


오랜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항상 닭뼈를 어디다가 버려야할지 고민이 생깁니다. 회사에서도 닭요리가 나오게 되면 뼈를 일반쓰레기에다가 버리시는 분도 계시고 그냥 식판에 놔두시는 분도 계십니다. 어디다가 넣어야 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쓰레기 분류는 잘해주어야 나중에 쓰레기차가 가지고 갈때도 추후에 문제 없이 분류가 될수가 있습니다. 우리 혼자만 사는 것이 아니라 다함께 사는 세상이니까 이런 분류 정도는 확실하게 알고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아직 분리수거도 제대로 하지 않았습니다.

기숙사에서 다 해주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닭뼈의 분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한마디로 말하자면 닭뼈는 일반쓰레기입니다. 닭뼈는 동물이 먹을 수 없는 음식이므로 일반쓰레기로 분류를 한다는 사람도 있는데요. 아무튼 닭뼈는 일반쓰레기로 분류가 되니까 음식물쓰레기로 버리면 안됩니다. 음식물쓰레기는 돼지나 어떤 동물들이 먹을수도 있게 되므로 닭뼈는 먹을수가 없습니다.




ㅇ. 닭뼈 말고도 야채껍질이나 알 껍데기 등도 일반쓰레기로 분류가 되니까 내가 생각했을때 일반쓰레기 같다는 느낌이 들면 일반쓰레기에 버리면 됩니다.

사실 저는 닭뼈는 냄새가 좀 날수도 있으니까 일반쓰레기에 넣으면 안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잘못된 생각이라는 것을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 되었네요.


이상 닭뼈 일반쓰레기로 분류한다는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언제한번 일반쓰레기로 분류된다고 했다가 다시 음식물쓰레기로 바뀐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무튼 정확하게 알게 되어서 다행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