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astboot 스킨을 이용하면서 오른쪽 상단의 메뉴에 영어로 된부분이 디자인이 별로였습니다. 보통 영어로 해놓으면 고급스러워보이고 좋다고 생각했는데 이부분은 생각보다 영어가 어울리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서 조정을 하면 되겠습니다만 저는 한글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Fastboot 스킨 상단 메뉴 영어를 한글로 바꾸기

 

영어로 되어 있는 메뉴가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한글로 바꾸면서 추가로 메뉴 몇개를 넣고 빼보려고 합니다. HTML 수정을 몇번 하다 보면 블로그 만지는 것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처음에는 이렇게 블로그를 보면서 알아가지만 금방 내 자신이 원하는 대로 꾸미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상단의 메뉴도 글씨 색과 폰트 사이즈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씩 수정해 나가면 본인만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한번 만들어 볼까요?

 

 

▼ 이 메뉴들이 영어로 되어 있는데요. 한글보다 더 보기가 안좋습니다. 게다가 디자인까지 별로인 듯한 느낌입니다. 한글로 바꾸어 주겠습니다.

 

 

▼ 티스토리 관리창에서 HTML/CSS 편집 을 선택합니다.

 


 

▼ 먼저 영어 메뉴의 태그가 어디 있는지 부터 찾아야합니다. HTML 창에서 CTRL+F 찾기를 통해서 rightMenus 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아래부분에 수정할 부분이 나옵니다.

 

 

▼ 자 이제 본인이 원하는 데로 수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따로 메뉴를 추가 하지 않으면 영어를 한글로 바꾸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최신글을 없애고 글쓰기와 관리자를 넣었습니다.

 

아래는 제 블로그의 태그를 메모장에 적어놓았습니다. 그대로 가져다 쓰셔도 무방합니다.

 

 

 


 

▼ 자 이제 폰트 크기와 색깔을 조정해 보려고 합니다. CSS 으로 넘어가서 CRTL+F 찾기로 rightmenus 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두번째에 font-size : xx px 이 있을 것입니다. 이부분을 원하는 크기로 수정하면 되겠습니다.

 

 

▼ 폰트 색깔과 마우스를 오버했을 때의 색상을 고치려면 새로운 CSS 를 넣어야 합니다. 기존의 태그들과 헷갈리지 않도록 CSS의 가장 아래부분에 넣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제가 넣은 태그입니다. 위에 것은 기본색상, 아래 것은 마우스 오버시 색상입니다. 원하는 코드를 넣어주세요.

 

 

 

 

▼ 모두 완료하면 이렇게 홈으로 태그 방명록 글쓰기 관리자 이렇게 한글로 표시가 됩니다.

 

상단메뉴 영어를 한글로 바꾸기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HTML이 조금 쉬워지나요? 저도 초보이지만 블로그 만지는 것은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나하나 수정하는 것으로 나만의 블로그를 만들어봅시다.

 

FastBoot 1.6.2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설치 방법

Fastboot 스킨 최상단 메뉴 수정 방법

Fastboot 스킨 블로그 이름에 메인화면 링크 걸기 방법

블로그 순위 확인, 블로그 지수 알아보기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