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스위스 은행이 유명한 이유

모나리사 2018. 6. 12. 11:34
이번 북미 정상회담을 싱가포르에서 하게 되면서 중립국에 대해서 궁금해졌습니다. 또한 아시아의 스위스라고 불리우는 싱가포르라는 나라에 대해서도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알아보니까 크게 닮은점은 없는것 같은데 그냥 그렇게 느껴지나 봅니다.

스위스하면 시계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워낙 정교하게 잘 만들기로 유명한 스위스 시계들이 정말로 많지요. 또한 자연경관이 뛰어나서 저 또한 유럽여행 중에서도 탑오브 탑으로 손꼽힐만큼 좋았던 곳이기도 합니다. 사진을 찍으면 모두 그림이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스위스 은행 검은돈?으로 유명


스위스 하면 또 하나 떠오르는 것이 은행입니다. 특히 비밀계좌를 통해서 아무도 열람할수 없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내 돈을 그렇게 잘 보관해 줄수 있는 나라가 스위스인가봅니다. 가장 안전하게 보관할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스위스로 돈을 가져가는 것이겠지요?

스위스하면 정말로 깨끗하고 청렴하고 복지가 좋은 나라로 손꼽히게 되는데 왜이렇게 우리나라의 정치인들의 비자금이나 돈문제 같은 경우는 스위스의 검은돈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최순실 사건을 비롯한 여러 사건들에서도 이런 문제가 있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스위스 은행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스위스 사람들은 높은 복지 혜택으로 가보면 알겠지만 정말로 즐거워 보이고 걱정이 없어보입니다. 당연히 우리나라에서 여행을 가서 본것과 실제의 삶은 정말로 차이가 나겠지요. 또한 다른사람이 자신의 생활에 관심을 가지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가족들에게도 자기 감정을 잘 얘기를 안한다고 합니다.

핵가족으로 이루어지는 스위스는 미래를 준비하는데 열정을 쏟습니다. 그래서 수입의 대부분을 은행에 저축하게 되는데 스위스 사람의 인구에 대비해서 은행이 많고 다양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ㅇ. 스위스 은행이 왜 조세피난처? 검은돈이 많이 거래가 되냐하면 예금의 맡긴 사람의 신분을 철저하게 알려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위스 계좌에 있는 내용은 아무도 본인 외에는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이게 바로 스위스 국민들이 원하는 자신들의 프라이버시를 상당히 중요시 생각하는 마인드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계의 여러 사람들의 나쁜돈 검은돈도 잘 보호해주지요.


이상 스위스가 은행으로 유명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스위스의 은행이 대략 이해가 가시나요? 우리나라에서는 이해가 안될수도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