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자동차 공회전 벌금 기준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5. 31. 13:54
자동차를 운전하게 되면 알아야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면허 시험을 볼때 다 알게 되겠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잘 인식하지 못하는 것들도 있습니다. 특히 실제 도로주행에서는 배운것과는 다른 것이 많습니다. 실제 운전에서는 말입니다.

차량 운전은 계속해서 많이 타보아야 내 차의 폭도 알수 있고 길이도 알수가 있습니다. 또한 서울같은 경우는 지방사람이 운전을 하게 되면 정말로 복잡합니다. 생전 처음으로 보는 신호등이 있기도하고 버스전용차로도 있고 말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자동차 공회전 벌금


자동차 운전하는데 있어서 공회전은 되도록이면 긴시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미세먼지가 대두되고 있는데 특히 공회전에 대해서는 약간 엄격하게 자신이 관리를 해야합니다. 그래야 우리나라의 미세먼지가 조금이라도 줄어들겠지요?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공회전으로 인한 소음도 사람들이 감수해야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디젤차의 경우에는 약간의 공회전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그것도 요즘에는 필요없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아무튼 될수 있으면 최대한 조금 공회전을 시켜야합니다.

공회전을 일정시간 이상 지속하면 벌금을 내야합니다. 자동차의 센서로 벌금을 무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따로 측정할 방법은 없지만 걸리게 되면 과태료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게요.


ㅇ. 이제는 우리나라에서는 환경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너무나 환경에 대해서 무심했던 것인지 중국때문인지 여러가지가 겹쳐서 우리나라는 이제 맑은 하늘을 보기가 힘들어졌습니다.

또한 언제부턴가 자동차의 공회전도 마음대로 할수 없도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더운 여름날에 에어컨을 켜기 위해서 자동차 시동을 계속 걸어놓게 되면 자동차 공회전 단속에 걸릴수도 있습니다.




ㅇ. 아래의 표처럼 지역마다 공회전 제한 지역과 허용시간 과태료가 다르게 됩니다. 아래의 표를 잘확인해보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태료만해도 무려 5만원입니다. 기름 날려가면서 이렇게 과태료까지 부과하면 정말 짜쯩나겠죠?


이상 자동차 공회전 벌금 및 과태료 범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역마다 모두 시행하고 있으며 약간 다른 기준이 있을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