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를 운전하다보면 어쩌다가 한번은 계기판에 이상한 경고등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동차 경고등은 절대로 무시하면 안되고 즉시 조치를 해주어야 할수도 있습니다. 즉각 조치하지 않고 바로 운행을 할 경우에는 차에 큰 무리가 갈수도 있습니다.

경고등이 발생하면 즉시 어떤 문제인지 찾고 해결을 해야하며 워셔액같은 사소한 것이라면 그냥 없이 다녀도 큰 문제는 없으니까 그대로 운행해도 됩니다. 이런 경고들을 하나하나 알기란 쉬운일이 아니기 때문에 이렇게 한번씩 알아두는 것도 좋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자동차 경고등 종류


차를 운전하게 되면 꼭 경고등이 모두 없어진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자동차를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경고등이 뜨게 된다면 어떤 문제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이 부족하거나 할때는 공기압을 보아야 합니다.

공기압이 없거나 엔진오일 누유로 인해서 문제가 생길 경우에는 2차로 큰 사고가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이런 문제를 꼭 보아야만 합니다. 특히 엔진에 무리가 가서 못쓰게 되면 추가 수리 비용이 어마어마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꼭 체크해야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자동차 경고등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자동차 경고등은 아래와 같이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네이버에서 많이 돌아다니길래 퍼왔는데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차선이탈방지 등 다양한 최첨단 시스템이 생겨나면서 기존에는 없던 경고등까지 생겨났는데 여기서 없는 것도 있을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자동차 경고등을 보고 문제가 있다는 경고 부분에 가서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자동차 경고등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계기판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즉시 문제 해결을 하고 출발하는 것을 권고드리며 크게 문제가 없고 현재 해결하기 힘든부분은 그대로 출발해도 되겠습니다. 하지만 엔진쪽 구동계열쪽에 문제가 있다면 절대로 운행해서는 안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