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을 두개를 사용하거나 모바일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데이터 나눠쓰기는 정말 유용한 것중에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알뜰폰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통신사에서는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이런 데이터쉐어링을 통해서 통신비를 절약 또는 활용할수 있습니다.

데이터쉐어링은 기존에 가지고 있는 내 데이터를 다른 기기와 함께 사용하는 것인데요. 우리가 가끔 사용하는 테더링이나 핫스팟과는 다른 의미입니다. 아예 유심 자체를 하나 더 꽃아서 완전히 데이터를 사용할수 있게끔 하는 것이 바로 데이터쉐어링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SKT 데이터쉐어링 정보


데이터쉐어링을 하면 편하게 인터넷을 이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요금을 관리해야하기 때문에 약간의 불편함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이패드 또는 핸드폰으로 월 데이터 사용량이 기본적으로 30기가는 넘기 때문에 항상 관리를 해야합니다.

물론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한 기기만 사용할때에는 상관이 없지만 데이터 쉐어링을 통해서 데이터 나눠쓰기를 한다면 분명히 이런 데이터를 관리해야만 합니다. 이런 부분때문에 약간의 관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꼭 이런 부분을 잘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SKT 데이터쉐어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SKT는 데이터 함께쓰기라고 하며 데이터 쉐어링과 같은 것을 말합니다. 데이터쉐어링처럼 나눠쓰기를 하면 2회선까지 무료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을 나누어쓰게 되면 월정액 9900원을 내야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거의 모든 통신사가 이렇게 2회선까지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까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 않는 분은 무료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ㅇ. 또한 좋은점이 초과 이용시에는 걱정할 필요없이 함께쓰기 요금상품 데이터 자동차단이 됩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추가로 이용을 원하면 따로 충전을 신청해서 이용할수 있습니다.


이상 SKT 데이터 함께쓰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금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2회선까지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는 점이 특 장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