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OS11로 넘어오면서 파일앱이 새롭게 나왔습니다. 파일 앱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파일을 관리할수 있는 수단은 딱히 좋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처럼 그냥 바로바로 마음대로 사용할수 있게끔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폴더가 생성되는 앱만 사용할수 있습니다.

파일앱이 생김으로 인해서 그래도 원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수용할수 없었던 파일들을 파일앱에 넣고 보관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좀 더 활용도가 높아졌기는 하지만 아직까지도 장벽은 높습니다. 애플이 파일앱을 만든 만큼 좀더 실용성있게 개선을 해야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패드 사진앱에서 파일앱으로 저장


아이패드나 사진앱에 있는 사진을 파일앱으로 저장시킬수가 있습니다. 이러나 저러나 사진은 사진앱에 있는 것이 가장 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제가 라이트룸이나 이런저런 앱을 실행해보아도 파일에 있는 것을 지원하지 않아도 사진앱은 꼭 지원을 하더라고요.

될수 있으면 사진첩에 사진을 놔두도록하는 것이 좋은데 만약 자신이 사진앱에 있는 것을 파일앱으로 옮기고 싶다면 제가 상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RAW 파일의 경우에도 사진첩에 들어가게 되니까 파일앱에 놓지 말고 사진첩에 놓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파일앱에 사진 저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애플 사진첩에서 보면 파일앱으로 저장을 시킬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맥북에서 사진첩도 있고 일반 사진파일도 있듯이 그렇게 관리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사진을 선택하고 우측상단에 더보기를 선택합니다.




ㅇ. 더보기 메뉴 중에서 파일에 저장이 있는데요. 파일에 저장이 이 사진파일을 파일앱의 일반 파일로 저장을 하겠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사진첩에 있는 파일과 다른 형식으로 저장되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ㅇ. 이미지 파일을 저장하기 위해서 사진이 원하는 위치를 정해주면 그곳에 jpg 파일이 저장되게 됩니다. Raw파일도 마찬가지로 사진첩에도 들어갈수 있고 파일앱에도 들어갈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첩에 있는 사진을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진첩에 이런 기능이 있는 것도 처음 알았네요. 파일에 있는 사진을 사진첩으로 옮길수 있는 방법도 있는지 보아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