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떤 일을 하거나 활동을 할때 생각을 정리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생각을 정리하는데 그냥 생각하기 보다는 가지를 치면서 마인드맵을 만들어보면 보다 효율적으로 생각을 정리하고 기억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인드맵 앱을 다운로드 해서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아이패드를 가지고 계신분이라면 또는 아이폰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마인드맵 앱을 다운로드 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이런 마인드맵 앱이 몇몇개가 있는데 그 중에서 괜찮은 것을 추천하려 합니다. 안좋은 것은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어서 있으나 마나 하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아이패드 생각정리 앱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마인드맵을 검색하면 몇몇개의 생각정리 앱이 나오게 됩니다. 제가 블로그를 쓸때도 주제를 정하는데 사용하면 정말 편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메모장에 그때그때 생각이 날때마다 적곤 했는데 이제는 마인드맵으로 해야겠습니다.

무엇보다 마인드맵은 그렇게 큰 기능이 필요하지 않고 그냥 빠르게 잘 되기만하면 되니까 큰 문제는 없습니다. 인터페이스가 촌스럽지 않고 사용하는데 불편함만 없으면 되니까요. 우리가 생각을 정리하는데는 크게 따로 사진이나 영상이 필요한 것은 아니잖아요.

아래의 내용들을 보고 생각정리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가장 대표적으로 SimpleMind+가 생각을 정리하는 괜찮은 앱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프로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약 1만원정도 주고 구입을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ㅇ. 이렇게 컬러를 입히고 라인을 넣어서 보기 편하게 할수가 있습니다. 보다 생각정리를 하는데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겠습니다.



ㅇ. 전체적으로 이렇게 사진도 넣고 색감도 넣어서 내 생각을 효율적으로 정리를 할수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인터페이스적인 측면에서 상당히 깔끔해서 마음에 듭니다.


이상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는 생각정리 앱 그리고 마인드맵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디어가 생각나면 이렇게 정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따로 돈을 받고 홍보하는 것은 아니며 그냥 앱을 찾다가 마음에 드는 앱이 있길래 이렇게 적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