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1인 1핸드폰 이상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핸드폰을 두대 사용하는 사람도 많아졌고 테블릿PC까지 합친다면 1인당 거의 기본적으로 두개는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또는 갤럭시 테블릿은 유심을 삽입해서 데이터 이용도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와이파이 환경만 찾아서 하기 보다는 편할때 사용할수 있도록 LTE를 등록하면 더 편하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데이터 쉐어링을 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데이터 쉐어링을 하면 편하게 데이터를 사용할수가 있으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KT 올레 데이터 쉐어링 사용법


통신 3사에서는 데이터 쉐어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두개 다 두 회선으로 가입을 하면 데이터 요금이 어마어마 하게 나오기 때문에 쉐어링을 할수 있도록 하고 추가요금을 지불하게 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만큼 데이터를 편하게 사용할수 있어서 요금을 지불할만 합니다.

케이티에서는 데이터 쉐어링을 하는데 큰 금액이 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무제한 요금제라고 하더라도 무조건 100퍼센트 무제한 사용할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제한이 있습니다. 데이터 쉐어링은 일정 한도에서만 이용이 가능하고 그 이상은 사용할수 없다는 것이지요.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ㅇ. LTE 데이터 쉐어링을 KT에서는 지원하고 있습니다. 두대까지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요. 3대째부터는 요금을 지불하고 사용하여야 합니다.




ㅇ. LTE 휴대전화 데이터를 스마트폰, 패드 다른 모뎀과 함께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데이터 쉐어링을 하기 위해서는 LTE 요금제에 가입된 핸드폰이 있어야 합니다.



ㅇ. 요금은 1-2대까지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이터가 무료란 말이 아닙니다. 그 데이터를 나눠쓸수 있는 핸드폰을 두대 이용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ㅇ. 데이터 요금제를 보면 LTE데이터 쉐어링은 기본제공 데이터 내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기본데이터 소진시에는 종량과금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기본용량을 모두 소진하면 그 이상 LTE를 사용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KT 데이터 쉐어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무료로 한두대가 등록이 된다는 것이 장점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