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철 쇠 붙이는 접착제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2. 1. 13:55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강력 접착제로는 쉽게 쇠를 붙일 수 없습니다. 일반 본드로 붙여도 붙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무게도 있고 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바로 떨어지기 쉽상입니다. 그래서 접착제 중에서도 용도에 맞는 접착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 용도에 따라서 강력본드를 사용하거나 순간접착제 또는 풀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종이를 붙이는데 강력본드를 사용하면 제대로 붙지 않을수도 있고 불편하게 제대로 붙이기 힘든 강력접착제를 사용할 필요도 없는 것입니다. 이렇게 용도에 맞게 사용을 해야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무쇠 철 붙이는 접착제


우리가 알고 있는 강력접착제는 쇠를 붙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사용을 하다가 흘러서 손에도 뭍고 두 손가락이 붙어서 당황스러웠던 적이 정말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안약으로 잘못알고 눈에 넣은 사람도 있더라고요.

철을 붙이는 것은 일반적인 접착제로는 할수가 없습니다. 철은 아무래도 무게도 있고 붙이는데 힘들기 때문입니다. 강력접착제 역시 화학작용을 통해서 열이 발생하며 그 화학작용으로 붙게 되는데 그것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철을 붙일수 있는 접착제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ㅇ.(에폭시 사진) 철을 붙이는 것은 일반적인 강력본드 순간접착제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쇠같은 경우는 무게가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쇠를 붙일때는 에폭시를 사용해야 합니다. 에폭시는 다이소나 일반적인 마트에서 쉽게 구할수가 있습니다. 에폭시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철을 붙이는 스틸에폭시를 사용하면 됩니다.




ㅇ. 에폭시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에폭시를 구매하면 2가지 종류의 제품이 들어있습니다. 이것을 1:1 비율로 섞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섞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경화가 일어나기 시작하면서 발열이 생깁니다.


이상 철 쇠 붙이는 접착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철을 붙이는 접착제가 다이소에서 쉽게 구할수 있으니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