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가상화폐 세금 부과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1. 21. 20:41

이제는 점점 비트코인 투자가 너무나 무서워지고 있습니다. 차라리 엄청나게 상승을 할 때 빠르게 대처해서 많은 사람이 참여하지 못하도록 했으면 됐을텐데 아쉬움이 있지만 지금이라도 김치 프리미엄이 많이 빠져서 외국환이 빠질 일이 크게 없어서 다행입니다.


아직까지도 해외로 반출되는 것들이 있을수는 있겠지만 아직은 괜찮은 편인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가격 자체가 조금 비싸게 책정되어 있으니까 말입니다. 하지만 이래저래 수수료까지 하면 상당한 손해를 입을수도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가상화폐 거래 세금 부과


현재 가상화폐 거래소 세금을 부과하는 것은 정확하게 정해지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나라에서 세금도 부족한데 이런 거래세를 부과하므로써 충분히 세금을 걷을 수 있을 것입니다. 차라리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정부에서 다른 내용보다는 세금을 걷어서 따로 제제를 가하지 않는 편이 낫다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이 뿐만 아니라 주식시장에서는 기본적으로 세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으로 300억을 번 사람은 세금을 한푼도 내지 않아도 되는 상황입니다. 이렇든 저렇든 어서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안이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아야 사람들이 피해를 입지 않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가상화폐 거래에 세금을 부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래는 연합뉴스의 내용을 퍼온 것입니다.


일단 가상화폐의 거래 내역을 금융, 세정 당국이 모두다 들여다 본다는 내용입니다. 아무래도 비트코인이나 가상화폐를 활용한 불법적인 행태들을 많이 보여줄수가 있습니다. 특히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없는 다크코인 같은 경우에는 어쩔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런 내역들을 들여다 볼수 있는 체계를 만들겠다는 것입니다.


뿐만아니라 이런 시스템을 통해서 추후에 세금을 부과할때도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입니다.




ㅇ. 가상화폐 거래소에 매매 기록을 볼수 있게 되면 자금세탁을 방지할수 있게 되고 깨끗하게 거래가 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세금을 부과하는 것은 현재 상황에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결국 이 열기가 식지 않는다면 세금을 부과하는 쪽으로 가는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정부에서는 이 비트코인의 열풍이 순식간에 사라질 것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확실하게 세금을 내게 되면 오히려 가상화폐 거래를 인정하는 측면이 될 수 있어서 정부에서도 조심하는 것 같습니다.


이상 가상화폐 세금 부과에 대한 여러 의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거래가 계속되게 되면 거래소에 대한 법안도 마련해야하고 세금도 부과하는 것이 맞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