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네이버 검색 노출이 매우 중요합니다. 제 블로그만 해도 Google과 Daum의 유입은 거의 없다시피하고 90프로 이상은 네이버로 보아도 무방합니다.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은 네이버를 통해서 검색을 많이 하는데요. 만약 나의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에 노출되지 않는다면 블로그 방문자 수는 100대만 진입한다 하더라도 잘한 것입니다. 그만큼 네이버에서의 노출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수시로 나의 게시글이 네이버 검색에 반영 되는지 않되는지 확인하고 반영이 되지 않는다면 조치를 취해주어야 합니다.

 

먼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통해서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해 줍니다. 제 블로그의 이전글에 웹마스터 도구 등록하는 방법이 있으니 나의 블로그를 네이버에 등록했다고 가정 한후에 설며하도록 하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들어가 자신의 블로그를 선택합니다. 웹마스터도구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티스토리 카테고리의 웹마스터도구 등록방법을 참고하세요.

 

 

▼ 왼쪽 메뉴에 요청웹 페이지 수집 을 선택합니다.

 

 

▼ 아래의 검색반영을 원하는 게시글 주소를 보면 제일 마지막에 숫자로 된 게시글 주소가 있습니다. 이것을 복사한 후 위의 이미지에 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합니다.

 

 

▼ 포스트 주소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서 숫자로 하거나 문자로 하거나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티스토리 뒤 주소를 복사 붙여넣기 하면 되겠습니다.

 

 

※ 이전에는 네이버 고객센터를 통해서 요청을 했는데 지금은 어떻게 바뀌었는지 보겠습니다.

 

▼ 네이버 고객센터의 블로그 창으로 들어갑니다. 블로그 검색 블로그 검색 반영 요청 을 선택합니다.

 

 

검색 반영 요청하기 외부블로그(다음, 티스토리) 를 선택합니다. 작성된 게시물의 종류에 따라서 선택하면 됩니다.

 

 

외부블로그(다음, 티스토리 등) 을 선택합니다.

 

 

▼ 블로그의 전체가 검색이 안되는지 아니면 특정 게시글이 검색이 되지 않는지 확인 후 항목을 선택합니다.

 

 

결국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서 게시글 수집 요청을 합니다.

 

위의 방법은 예전에는 따로 고객센터에서 내용을 받아 처리해 주었지만 웹마스터도구가 생겨나면서 로봇이 수시로 검색요청을 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현재는 웹마스터 도구로 들어가서 웹페이지 반영 요청을 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