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방문자 수는 정말 중요합니다.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를 운영해서 수익을 내는 분들은 더욱 방문자 수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검색, SNS 홍보 등이 있는데요. 보통 이 중에서 검색을 통해서 들어오는 방문자 유입이 가장 큽니다. 그래서 우리는 검색을 했을 때 눈에 띄게 만드는 대표사진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대표사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대표사진을 설정한다고 하더라도 다른 검색 사이트에서는 오히려 다른 사진이 노출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에서는 보통 첫번째 사진이 대표사진으로 올라갑니다. 가장 많은 검색 유입은 아마도 네이버일 확률이 거의 99프로 입니다. 그래서 글을 쓸 때 본인이 만든 이미지를 맨 처음에 올리면 되겠습니다.

 

대표이미지를 본인만의 트레이드 마크를 만들어서 하나로 통일해도 홍보효과가 좋을 것 같습니다. 개성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이래저래 공부를 많이해야 하는데 쉽지만은 않네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사용 프로그램 : 포토스케이프

 

▼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에서 사진편집을 선택합니다.

 

 

▼ 사진편집 창의 왼쪽편에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사진경로를 찾아서 선택합니다.

 

 

▼ 아래의 메뉴를 보면 자르기를 선택합니다. 원형자르기 체크 원하는 부분 선택자르기 선택합니다. 1:1 비율로 자르는 방법은 아래의 자유롭기 자르기 부분에 비율을 설정해 줄수도 있고, Shift를 눌러서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하면 1:1 비율로 선택됩니다.

 

 

▼ 사진이 너무 크면 안되기 때문에 적당한 크기로 줄여줍니다. 네이버는 1:1 비율의 썸네일이기 때문에 가로세로 비율 유지를 체크해주세요. 기본크기조절원하는 크기로 조절 후 확인 선택합니다.

 

 

▼ 이제 원하는 글귀를 적어 넣으면 됩니다. 아래 부분의 메뉴에서 개체T(텍스트상자)원하는 색상과 위치 확인 선택합니다. 중앙이 대표사진을 보았을 때 가장 보기 좋습니다.

 

 

 

▼ 아래의 이미지처럼 블로그의 대표사진이 만들어졌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대표사진을 어떻게 꾸밀지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에 방문자 수 유입을 위해서는 여러가지 호객행위?를 해야합니다. 예쁜 블로그 대표사진을 만들어서 방문자를 유혹해봅시다. 대표사진의 크기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본인의 본문 문장의 흐름에 맞게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단 비율은 1:1입니다.

대표사진은 동그란 화면 뿐만아니라 제가 위에서 사용한 네모 박스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테두리를 이용해서 만드는 방법인데요. 아래의 메뉴에서 찾아보면 쉽게 만들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