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북은 일반 윈도우 노트북과는 다르게 조금은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회사에서나 어느 문서이든지 간에 맥에서 작업한 것이기 보다는 거의 윈도우에서 작업을 한 것이기 때문에 호환이 약간 안되는 문제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방적인 윈도우와는 달리 맥에서는 폐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맥의 최대 장점은 바이러스가 걸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맥에서도 바이러스가 걸린다는 말도 있던데 정확하게는 알지 못하지만 확실한 것은 윈도우 보다는 훨씬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 HWP 한글파일 보는 방법


맥북에서 한글파일을 다운 받으면 do 파일로 저장이 되었습니다. 분명히 hwp 파일이었는데도 다운로드 해서 맥 파인더에서 들어가면 do 파일로 변해있었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어떻게 볼 수 있을까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일단은 맥북에서 hwp 한글 파일을 보려면 뷰어가 필요했습니다. 물론 윈도우에서도 한글 파일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뷰어를 설치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앱스토어에서 한컴오피스 뷰어를 설치하고 다운받은 .do 파일을 실행해 보려고 했는데 보여지지 않고 호환이 되지 않는 파일이더라고요.


그래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실행해 보았습니다.



앱스토어에서 한컴오피스 한글 2014 뷰어를 설치합니다. 뷰어가 없으면 hwp 파일을 볼수가 없으므로 꼭 설치를 해야만 합니다. 뷰어에서 읽을 수 있는 지원 포맷은 한글문서, 한글서식, 한글 표준문서, 워드문서, 텍스트문서 입니다. hwp, hwt, hwpx, docx, doc, txt 입니다.




▼ 제가 보고싶어하는 파일이 아래의 것입니다. 분명히 hwp 파일로 된 것을 다운로드 했는데 .do 파일로 저장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뒤의 확장자를 바꾸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 .뒷부분을 .do에서 .hwp 로 바꾸었더니 확장자를 바꾸시겠습니까 하고 다시 알림창이 떴습니다. .hwp사용을 선택해서 확장자를 변경해줍니다.



▼ 그러면 다음과 같이 읽을 수 있는 한컴오피스 뷰어로 실행되게 됩니다. 확장자의 이름을 변경하는 것 만으로 이렇게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간단합니다.


이상 맥북 한글파일 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맥북에서도 한글파일을 볼수 있어서 블로그 작업을 하는데 더 편하게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