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유심 번호등록 실패 해결방법

모나리사 2017. 11. 8. 11:53

갤럭시 S7 엣지를 정규 통신 3사로 구입을 하고 6개월 뒤에 위약금을 내고 바로 알뜰 통신사로 이동했습니다. 2년 동안 쓴다는 가정하에 위약금을 내더라도 분명히 알뜰 통신사가 더 저렴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지 않을 것 같지만 저는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제가 알뜰통신사를 사용하면서 불편함을 느낀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 알뜰폰은 헬로모바일 입니다. 아무래도 헬로모바일은 CJ에서 운영하고 있다 보니까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기도 했고 통신3사 만큼은 아니더라도 꽤 괜찮은 고객센터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유심 번호등록 실패 해결방법


알뜰폰으로 옮길때 가장 유의해야 할 점 중에 하나가 바로 요금제 선택입니다. 보통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기 위해서 넘어오는데 알뜰폰은 데이터를 제한시켜서 더이상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부가서비스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면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 겨우 찾은것이 이야기 알뜰폰이라는 곳을 찾아서 아버지 핸드폰비를 저렴한 가격에 내고 있는데요. 꼭 사용할 때는 이런 부분들을 잘 알아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기존에 쓰던 요금제가 무제한이 아니었다면 월초 1일에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요금 폭탄을 맞을 수도 있으니까요. 또 위약금이 있다면 잘 확인하고 이동하셔야합니다.


저렴한 핸드폰의 경우는 보조금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서 위약금이 상당할수도 있습니다. 유심 번호등록을 실패하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아래는 헬로모바일의 QnA의 내용을 가지고 온것입니다. 가끔씩 헬로모바일의 KT향 유심의 경우에 번호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는 경우 다음과 같이 진행을 해야합니다. 단말기는 자급제 단말기와 타 통신사 단말기로 구분이 되며 기본적으로 전원을 ON OFF 시키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유심의 경우에는 처음에 인식이 잘 안될 수 있으니까 꼭 전원 재부팅을 통해서 인식 시키기 바랍니다.


저는 알뜰폰을 정말로 강력추천 드리는데요. 요금제가 상당히 저렴하기도 하고 실적을 거의 안써도 되는 카드 할인까지 추가되면 무제한 요금제를 23000원 정도에 쓸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요즘에는 이 1만원 할인카드가 없어진것 같던데 아쉽긴 합니다만 다른카드로 24개월 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어서 아직까지는 괜찮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