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복원을 해야할 때가 종종있습니다. 윈도우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이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더라도 간혹 바이러스가 걸리거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 초기화 또는 복구모드로 들어가서 해결하는 경우가 종종있지요.

 

윈도우7에서 복구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아마 바이러스가 걸려서 복구모드에 접속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보통 치명적인 바이러스를 제외하고는 복구를 통해서 바이러스가 제거 되기 때문에 굳이 초기화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윈도우7 복원 방법 제어판에서 하기

 

윈도우7 복구작업은 어렵지 않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파일을 잘못 받아서 바이러스가 걸려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갑자기 인터넷 네이버만 켜면 바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응답없음 작업을 수행할 수 없음이라고 오류메세지가 떴습니다.

 

계속 오류메세지가 뜨니까 인터넷을 전혀 할수 없는 상황이 되자 난감했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다가 가장 먼저 떠올린 방법이 윈도우 재설치였습니다. 그런데 그러기에는 또 시간도 많이 걸리고 파일들도 다시 깔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 낸것이 윈도우를 복원하는 것입니다.

 

 

▼ 윈도우를 복원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서 복구모드로 접속하는 것이 아니라 제어판에 들어갑니다. 제어판에서 복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제어판을 큰메뉴보기로 보면 아래와 같은 수많은 메뉴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백업 및 복원을 선택합니다. 백업과 복원을 실행할 수 있는 곳입니다.

 

 


▼ 백업 및 복원에 들어가면 시스템 복구 디스크 만들기, 시스템이미지 만들기, 백업, 복원이 있는데 복원에서 시스템 설정 또는 복구를 선택합니다.

 

 

▼ 아래의 시스템 복원에서 시스템 복원 열기를 선택합니다. 최근 변경 내용을 취소하지만 문서, 사진 음악같은 것들은 그대로 내버려둡니다. 그래도 없어질지도 모르니까 대부분의 최근 파일들은 따로 D드라이브에 넣어두는 것이 안전합니다.

 

 

▼ 아래의 복원 위치를 확인하고 설정한 후 진행하면 됩니다. 복원 위치는 소프트웨어가 설치되는 시점이 있어야만 가능하므로 무슨 파일을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았다면 아예 복원 위치가 생성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7 복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