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7을 이용하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는 기본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합니다. 크롬을 이용해서 인터넷을 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는 익스플로러의 사용이 가장 많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 동영상을 보려면 수많은 액티브X가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실버라이트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이번에 넷플릭스에서 영화를 보기 위해서 실버라이트를 업데이트 하려고 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 에러 해결 방법

 

윈도우는 왜이렇게도 오류가 많은지 참 복잡합니다. 그래도 해결방법은 인터넷상에 많아서 참 좋습니다. 새로 구입한 맥은 내가 할수 없는 일이 생기면 검색을 해도 잘안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래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인지도 있는 것은 다 이유가 있습니다. 빅데이터가 그만큼 중요한 시대이기 때문이지요. 마이크로 실버라이트를 설치하려던 중 오류가 발생했고 어떻게 대처했는지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오류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넷플릭스로 드라마나 영화를 보려던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저는 윈도우7을 이용하고 있는데 한동안 실버라이트를 업데이트 안해서 업데이트를 해야만 동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업데이트를 하려던 중 에러가 발생해서 업데이트를 하지 못했습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en-us/help/2608523/how-to-clean-a-corrupted-silverlight-installation-and-then-reinstall-s

 

위의 링크로 들어가면 아래의 다운로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수리 프로그램이므로 믿고 다운받으셔도 무방합니다.


 

 

▼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 문제 해결 및 예방이라는 제목과 함께 실행됩니다. 다음을 눌러서 계속 진행해주세요.

 

 

▼ 그러면 시간이 꽤 걸리면서 실버라이트를 언인스톨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작업을 1분정도 진행합니다.

 

그리고 다시 설치를하면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 업데이트 에러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