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북프로 2017 논터치바를 구매한 후 초기설정을 깔끔하게 하고 싶었습니다. 새제품을 사면 아껴서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있잖아요. 초기에 설정을 잘못해도 나중에 수정할 수 있지만 가장 시작 처음을 잘하고 싶어서 검색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검색을 해보았는데도 잘 나오지 않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저와 같은 성격을 가진분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요. 유튜브에서 잠깐 맥OS 초기설정 방법을 보았지만 잘 기억이 나지 않았고 다시 찾아보고 설정을 진행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 MAC OS 초기 설정 방법

 

맥 OS는 윈도우와는 다르게 노트북 같지가 않습니다. 처음 노트북이 켜졌을 때 마치 핸드폰이 켜지는 것처럼 느낌을 받았고 초기설정도 아이폰과 비슷하게 진행하기 때문에 많이 이질감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잠깐 초기설정을 하면서 느낀것은 컴퓨터라기 보다는 테블릿 피씨인데 기능이 좋은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쉽기도 한것 같았습니다. 터치패드만 조금만 공부하면 아주 쉽게 초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줄 모른다면 설명서를 읽어보거나 유튜브를 통해서 보셔도 좋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 초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제가 가지고 있는 맥북은 맥북프로 2017 13인치 논터치바 입니다. MAC OS 설정은 비슷하기 때문에 아래의 이미지를 확인하세요. 가장 먼저 전원을 켜면 이렇게 언어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로 내려서 한국어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 언어를 설정하고 나면 그 언어에 맞는 나라가 나올것입니다. 우리가 사용할 곳은 한국이므로 대한민국을 선택합니다. 만약 다른곳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아래의 모두보기를 체크합니다.

 

 

키보드는 한국어 두벌식을 사용합니다. 우리가 보통 키보드를 사용할 때 사용하는 것이 두벌식 키보드입니다.

 


 

▼ 와이파이가 있는 곳에 가서 와이파이를 잡아주세요.

 

 

▼ 이 MAC으로 정보를 전송할 것인지 묻습니다. 따로 다른 곳에서 파일을 옮겨올 것이 없다면 가장 아래의 지금 정보를 전송하지 않음을 선택합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이글을 보고 있다면 맥을 처음 사용하는 분일 것입니다. 그러면 가장아래를 선택해주세요.

 

 

▼ 본인이 가지고 있는 애플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없다면 회원가입 후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을 안해도 되지만 전체적으로 아이디를 관리하면 기기를 서로 연동할 때 편하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하는 애플기기의 아이디를 통일시켜주면 좋습니다.

 

 

각종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동의를 했으니까 맥북을 구입했겠죠?

 

 

컴퓨터 계정과 이름, 암호 그리고 암호의 힌트를 입력합니다. 암호는 컴퓨터를 켜서 사용할 때 로그인을 해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잘 기억할 수 있는 것으로 해주세요.

 

 

▼ 계정을 설정 중에 있습니다. 거의다 완료가 되어가네요.

 

 

Mac 설정하는 중이 나오면 이제 맥의 기본적인 설정이 완료 되고 컴퓨터가 마무리를 짓고 있는 단계입니다. 두근두근.

 

 

▼ 설정을 모두 마치고 아래와 같이 맥OS의 가장 최신버젼의 시에라 버전이 설치 가 되었습니다.

 

이상 맥북의 초기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