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손빨래하는법 중성세제로 하세요

모나리사 2020. 5. 31. 14:05
신혼 가전과 가구를 장만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가전제품을 뽑으라고 한다면 몇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의 손과 발이 되어주는 세탁기, 건조기, 로봇청소기가 가장 좋았다고 할수 있습니다. 다른 것은 없어도 이것은 꼭 사야합니다.

집에서 청소를 잘 하지 않으면 바닥에 머리카락이 정말 많이 생깁니다. 우리 집에서 몇일만 지나면 바닥에 머리카락이 100개는 넘게 떨어져있는데요. 깨끗한 청소가 아니더라도 기본적인 청소를 로봇청소기가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손빨래 하는법


아마 우리의 삶을 가장 변화하게 해준것은 세탁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고등학생때 기숙사 생활을 했는데 손빨래를 하면서 살았습니다. 손빨래를 하면 하루종일 손이 팅팅부어 있고 정말 힘든데요. 이것을 대체하는 것이 세탁기이죠.

세탁기는 우리의 삶에서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온 것이라고 볼수도 있습니다. 집안일을 하는데 세탁을 손으로 한다는 것은 정말 힘든 일입니다. 일주일에 엄청난 빨래가 나오니까 말이지요. 세탁기가 있지만 손빨래를 해야할때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손빨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우리에게는 세탁기가 있지만 꼭 세탁기만으로 모든 세탁을 할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필요에 따라서 손빨래를 해야하는 경우도 있지요. 웬만하면 세탁기로 돌리고 싶지만 비싼 옷이나 부분에 얼룩이 진 부분은 손빨래를 해야합니다.



ㅇ. 손빨래를 한번도 해보지 않은 사람은 어떻게 빨래를 해야하나 망설이실 것입니다. 손빨래는 일단 중성 세제를 이용해서 하면 되는데요. 중성세제란 일반적으로 말하는 울 샴푸를 말합니다. 그래서 세탁기를 돌리면 안되는 옷에는 울샴푸를 구매해서 손빨래를 하면됩니다.



ㅇ. 손빨래를 하는 이유는 보통 부분에 강력한 얼룩이 졌을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까 울샴푸에 5분이상 담궈두고 세제가 옷에 스며들면 그때 문질러서 없애면 잘 없어질 것입니다.

중성세제로 안된다면 해당 얼룩을 지울 수 있는 세제를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흰옷이라면 완벽하게 지우는 일은 힘들 것입니다.



ㅇ. 손빨래를 모두 다 하고 나서 세탁기 탈수 코스를 한번 돌려주면 빠르게 건조 시킬수가 있습니다. 늘어날 위험이 있는 옷이라면 탈수 코스도 안좋을 수가 있습니다. 상황에 맞춰어서 사용하세요.



이상 손빨래 하는법 중성세제로 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