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회계사 세무사 차이 확인하세요

모나리사 2020. 5. 28. 10:02
문득 비슷한 직업이나 비슷한 말에 대해서 궁금해질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내 블로그에 적어 놓았다가 내가 필요하면 다시 봐야지 생각을 하는데요. 확실히 내가 적어 놓은 내용에 대해서는 까먹지 않게 되는 것 같아요.

두번 다시 확인을 하게될 줄 알았는데 한번 적고 나면 나의 지식이 되어버립니다. 그러니까 블로그를 작성하는데 예상외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글을 작성한다는 것이 누군가에겐 어려운 일일수가 있지만 이것도 하다보면 늘거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회계사 세무사 차이


이 두개를 궁금해 할 사람은 잘 없을 것 같기는 하지만 제가 궁금해서 적어봅니다. 블로그를 쓰는데 있어서는 다른 사람이 볼 내용인지 아닌지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지만 일단은 적어보는 것이 내가 어떤 방향으로 가야할지 알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우리 누나가 회계사무소에 다녔었기 때문에 세무사와 회계사가 무슨 차이인지 궁금해졌습니다. 또 지금은 세무사로 바뀌어서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하네요. 아무튼 이 두분은 분명히 사회적으로 높은 직위인것 같은데 어떻게 다른지 궁금해졌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회계사 세무사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회계사와 세무사의 차이가 좀 헷갈리는데요. 이런 직종에 관심을 갖고 보지 않으니까 잘 모르는 것이 당연합니다. 둘다 수학적으로 계산을 하는 직업일 것 같은데 어떻게 다른것일까요?



ㅇ. 회계사와 세무사 모두 돈과 관련된 일을 하는 직업이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습니다. 돈을 만지는 일이다보니까 까다로운 일이 많고 계산을 잘해야만 합니다. 보통 회계사와 세무사가 되면 아래에 직원을 두고 사업체를 운영하게 됩니다.



ㅇ. 회계사는 회사의 돈을 관리해주는 곳입니다. 그러니까 업무회계라고 말하기도 하지요. 회사에서는 이런 회계 장부를 잘 관리해야 합니다. 그래야 올해에 이익이 났는지 적자가 났는지 판단을 할수 있겠지요. 그래서 돈으로 처리되는 모든 것을 통틀어서 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볼때 회계사가 더 많은 역할을 수행할수가 있습니다. 세무 업무와 함께 회계업무를 볼수가 있으니까 말이죠.



ㅇ. 세무사는 회계사에 비해서 좀 더 세부적인 것입니다. 회계사가 세무사를 포함하는 직업이라고 한다면 세무사는 딱 세금에 관련된 일을 처리해주는 직업입니다. 한동안 부동산 인기가 식을 줄 몰랐죠. 부동산 정책이 계속 나오고 있지만 사람들이 계속 집을 살 수 있었던 이유는 세금과 관련해서 구멍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세무사는 세금 지출에 대해서 절세를 해주기 위해서 일을 해줍니다.



이상 회계사 세무사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